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

남자 머리 기르는법 빨리 기르게 하는법!

얼마전에 미용실에 갔다왔는데요,

제가 3달전에 염색한게 있어서 까만머리가 또

그새 빨리 자라났더라구요. 

원래는 좀 방치를 오래하는 타입인데(ㅋㅋ)

이상하게 이번에는 엄청 거슬리더군요.

그래서 바로 뿌리염색을 하러 갔다왔죠.

디자이너 분도 왜이리 빨리왔냐며 놀라는 모습을..

ㅋㅋㅋ 원래 염색하면 한동안 냅뒀다가 한참후에 가서

그냥 전체염색 해버리는 귀차니스트 스탈이거든요.

제 생각엔 아무 생각없이 방치하는게 머리를 가장

빨리 기르는 방법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만.ㅋㅋㅋ

남자분들이 여자보다 머리가 더디게 자란다는 말도 있어요.

그래서 남자 머리 기르는법이 더 힘들다고도 하는데요,

머리를 빨리 기르게 하려면 좋은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1. 단백질 섭취


이거 진짜 맞는게요, 식단을 단백질 위주로 

영양과잉(?)식단을 먹었을 때 머리가 정말 빨리 길었어요.

계란이나 고기 위주, 아니면 머리 빨리 자란다는 검은 콩 같은 것들.

이렇게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면 정말 영양분이 머리로 가는지

머리가 빨리 자라기는 하더라구요. (팩트)





2. 두피 자극


남자 머리 기르는법 두번째, 

두피를 자극시켜주는겁니다.

이건 남녀노소 마찬가지라고도 하죠.

보통 어르신들 탈모 문제로 클리닉가면 스케일링 다음으로 

많이 진행하는게 두피 자극 마사지인데요.

두피를 지나는 혈류를 자극해서 모공을 열어주고,

두피와 머리카락 나이를 젊게 해주어서 성장속도도 빠르게 해줍니다.

그러다보면 머리카락도 빨리 자라게 되죠.

어린 아이들의 경우는 이 자극을 따로 해주지 않아도,

두피 혈류가 활발해서 머리도 빨리 자라게 된다고 하네요.






3. 패스트샴푸 사용


이건 좀 인위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머리를 기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저도 사용해보진 않았는데요,

친구들이 주변에서 사용하는걸 자주 본 적이 있죠.

효과가 있다고 하는 친구들 반, 미미하다고 하는 친구들 반인데요.

아마 브랜드나 사용법 등의 차이가 좀 있지 않을까요?

후기가 좋고 유명한 제품을 잘 고르는게 관건일 듯 하네요.






4. 저녁에 감고 빠짝 잘 말리기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를 아침 출근, 등교길에 감죠.

그래야 사실 스타일링이나 준비에 편하긴 해요.

여자들 긴 머리인 경우에는 대부분 그렇죠.

하지만 남자분들의 경우에는 저녁에 감고 자도 큰 문제는 없을 거 같네요.

왜냐면 저녁에 하루의 때가 다 묻어있는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감고

잠자리에 드는게 탈모 방지와 머리 기르는데에 정말 큰 효과가 있거든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도 대부분 저녁에 꼭 감고 자길 추천합니다.

다만, 머리를 덜 말리고 자면 안감느니만 못한거죠.

수분이 남아있는 채로 바로 드러눕게 되면 두피가 습해져서 

균이 번식하기 더 좋은 환경이 되니까요.

잘 감고 보송보송 깨끗이 말려준다면 최상의 상태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남자 머리 기르는법 빨리 기르는 4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머리가 한달에 10cm 씩 자라는건 아니지만ㅋㅋㅋ

정말 빨리 자란다고 보장합니다!

이렇게 고루 잘 지키는데 머리가 안자랄 수는 없어요~ 

특히 갓 제대하신 분들은 두달만 지나도 풍성한 머리숱을 

자랑하는 본인을 보게 되실듯.ㅋㅋㅋ

그럼 꼼꼼히 실천하셔서 풍성한 머리카락 갖게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