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개인적인 애정순위!♥

갑자기 국내여행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있잖아요~


해외 나갔다오기엔 너무 버겁고, 하루나 당일치기 정도로


시간이 날 때. 그럴 때는 국내여행도 가고 싶은 곳 진짜 많거든요.


특히 날씨 좀 좋은 봄, 가을되면 당일치기로라도 버스나 기차타고


훌쩍 떠나고 싶지요. 그리고 실제로 하루만 콧바람 쐬고 와도 기분전환이


제대로 돼요. ^^ 그 중에서도 강원도에 제가 애정하는 곳들이 정말 많아요~


전 서울살고 있어서 강원도는 고속버스로도 다녀오기 제일 간편하더라고요.


그 중 개인적인 강원도 여행지 추천 순위를 재미삼아 정리해봤어요.ㅋㅋ




1. 강릉


역시 강원도 여행지 중에 호불호 제일 안갈리는 대표 여행지는 강릉 아닐까요~


제가 강릉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경포대나 정동진처럼


유명한 대표 해수욕장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안목해변 때문에 처음 사랑에 빠졌거든요.





그 때가 8월말쯤이였는데, 


피서철 막바지인데도 불구하고 안목해변에는 피서객도 별로 없었고






카페거리가 바다 옆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바다에서 놀다가 편한 차림으로


바다 전망을 보며 커피 한 잔 할 수 있는게 또 너무 매력있고 좋더라고요. 





그런데다가 세련되고 힙한 5성급 호텔이나 부띠크 호텔들도 계속 늘어나고~


오죽헌이나 선교장처럼 고즈넉한 한옥 명승지도 있어서 다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뜻밖의 장소(?)로 에디슨 축음기 박물관을 강추하는데요,


무슨 강릉까지 와서 쓸데없이 축음기냐..(ㅋㅋ) 라는 생각이 컸는데 


가보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넘 좋아서 깜놀했네요. 


전시품도 생각보다 되게 많고, 박물관 대표님이 굉장한 숨은 고수인듯 하셨어요.


시간이 되시면 박물관도 꼭 한번 들러보세요! 국내 유일의 축음기 박물관이니까요~~


2. 평창


두번째로 제가 애정하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지역은 바로바로 평창!


지금이야 동계 올림픽 끝난지 얼마안되서 너무 핫한 지역이지만,


원래는 저만 자주 찾아가는(?) 힐링 스팟이였네요.. ㅠㅠㅋㅋ


저는 우울할 때면 베낭 하나 들쳐매고 월정사 전나무숲길로 트래킹을 자주 갔거든요.





정말 대한민국 명소로 소개하고 싶을만큼 고즈넉하고 청명한 분위기가 예술인 곳이죠.


등산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전나무숲길 뿐만 아니라 오대산 등산을 목적으로 가셔도 힐링 제대로고요.


하지만 저에겐 전나무숲길 걷기도 평지이지만 굉장히 체력적으로 무리가.....ㅋㅋㅋ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알펜시아나 휘닉스, 한화 리조트 등등 


대규모 단지 콘도나 리조트가 많아서


묵기도 좋고 대관령 양떼목장도 아이들한테 찰떡이라 여러모로 여행지로 좋아요~~





올림픽 때문에 호텔을 굉장히 많이 지었다고 하길래 


올림픽 끝나고 나면 호텔방이 싼 값에 막 올라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 그닥 영향이 없나봐요.ㅋㅋㅋㅋ 가격은 그대로인듯.ㅋㅋㅋ


아 그리고 겨울철엔 송어 축제 장소로 유명하니까 제철 송어회 먹으러 겨울에 가는 것도 넘좋음!


3. 속초


마지막 제 애정순위 3위는 속초~!


속초는 한 때 엄마아빠랑만 가는.. 그런 올드한 느낌으로 간직하던 시절이 있었는데ㅋㅋ


저도 나이가 먹었는지 강릉이나 삼척 쪽 힙한 곳보다 어쩐지 이십년전 느낌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속초가 더 끌릴 때가 있어요. 설악산 공원 들러서 케이블카 타는 것도 어린 시절 생각나고요,


배타고 아바이마을 들어가서 아바이순대 먹는 것도 왠지 속초에서만 하는 재미같아서 별거없어도 신나요.


요즘 어린친구들도 재래시장 투어 참 좋아해서 중앙시장 맛집 많이 찾아다니더라고요.


저도 중앙시장가서 이것저것 갈 때마다 다른 걸로 도전해서 꼭 먹어보고요.ㅋㅋ


날씨 좋으면 영금정도 꼭 걸어가요. 





그리고 피서철에는 해수욕장 가고 싶을 때,


속초 쪽보다 위로 올라가면 고성이 좀 더 한적해서 놀다가 고성 올라가서 해수욕장도 가고 그래요.


2박 3일 정도 일정으로 가면 속초에만 있기보다 고성도 같이 들르니 더 재밌더라고요.


좀 길게 갈 때는 속초, 고성 가거나 강릉 갈 땐 강릉, 삼척, 양양 같이 돌고.. 


그런 식으로 두루두루 돌아보는 것도


강원도 여행에서 강추~! 


참 강원도에는 다채롭게 갈 곳이 많아요. 동네도 다 붙어있고요.




강원도 여행지 추천 개인적 순위 매겨봤습니다 ♥


가만보면 제가 좋아하는 데는 남들도 다 좋아하는건지,


갈 때마다 예쁜 카페나 음식점도 참 많이 생기고 숙소들도 업그레이드 팍팍 되더라고요.


바다가 많으니 서핑샵도 많이 생기고~ 휴양지화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더 좋음 ♡


국내 여행지도 점점 예뻐지는거 넘좋아요^^ 제 포스팅으로 강원도 덕질 시작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