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및 IT전자기기

페북 방문자 모바일 확인기능 알아보기

저는 sns 를 그렇게 많이 하는 편은 아니에요.


요새는 정말 너도나도 다 하는 추세인 것 같은데요,


은근 또 자주 업뎃하고 수시로 들어가는 것도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되는 성격이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요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사용자수만해도 어마어마~하죠.


오죽하면 페북 스타라는 말 까지 있을까요.


요즘엔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을 바짝 뒤쫓은 것 같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은 종종 하고 있긴 한데 페북은 이미 접었어요.


그만큼 요즘 핫한게 인스타라고는 해도, 아직까지 페북 사용자도 만만치않아요.




하지만 모든 sns 가 그렇듯 꼭 남의걸 몰래 염탐하는(?) 사람들도


만만치 않게 많은 것 같더라구요. 


사람의 심리라는게 몰래 들어가보고싶은 그 마음을 어쩔 순 없나봐요.


물론 페북 스타 염탐 정도야 염탐도 아니지만,





주변 지인이나 연락 끊긴 동창 염탐은 수시로 이루어지죠.ㅋㅋㅋ


그래서 페북 방문자 추적이나 확인하는 법을 많이들 찾아보시는데요.


마치 예전 싸이월드 시절 싸이 추적기 돌리기 프로그램이 생각나는군요.


뿐만 아니라 싸이 일일 방문자 늘리기 프로그램까지 있었죠.ㅋㅋ


그냥 컴퓨터 속의 세상일 뿐인데 이렇게 까지 집착하게 되는게 신기하죠.







물론 그 심리가 이해가 전혀 안가는 것은 아니지만요!! 


페북 방문자 추적이 피씨에서는 가능하지만


페북 방문자 모바일 추적은 불가능하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답은 둘다 불가능하다. 입니다.





페이스북 측에서 공식적으로 방문자를 추적하는 기능을 불가능하다고 공표했구요,


실제로 떠도는 어플이나 프로그램으로 방문자 추적해서 


최근 가장 많이 방문한 사람 프로필 띄워주는 목록은 임의조작이라는 말이 많더라구요.


내 친구들 위주로 임의로 프로그래밍해서 띄워주는 경우가 태반이라고 하네요.





페북 방문자 모바일 추적 뿐 아니라 피씨 추적도 불가능하다는 것.


이런 기사나 페이스북 측의 공식 입장도 많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지만,


여전히 페북 방문자 추적 프로그램을 찾는 입장도 상당히 많이 있네요.


사람들은 어떤 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가 늘 화두인 듯 합니다.


그에 앞서 방문자 추적 기능이 있다면 내가 몰래 염탐한 누군가도 나를 알 수도 있다는


걱정에 또 많이들 검색해보시는 거겠죠? ㅋㅋㅋ


살면서 남의 일상을 훔쳐볼 수도 있는거 아니겠어요~~~


혹시 극도의 쪽팔림(?)이 걱정되실 수도 있지만ㅋㅋㅋ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페북 방문자 모바일 피씨 둘 다 추적은 불가능하니까요.


하지만 또 이렇게 몰래 들어와서 보는 사람이 있다는 맛에 sns 를 하는 사람들도 


참 많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관종' 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남들의 관심을 받고 그 관심으로 자존감이 채워지는


아이러니한 세상에 살고 있으니까요 ^^;


물론 재미로 업뎃하고 재미로 들어가보는 가상의 공간일 뿐이지만


많은 생각을 갖게 하는 문제네요~ㅎㅎ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