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겨울 해외여행지 베스트50, 맘대로 떠나보자!

추운 겨울이면 집에만 있고 싶을 때도 많지만, 눈이 내린 예쁜 설원에서 겨울의 낭만을

 

즐기며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도 참 많아요. 추위야 든든히 중무장하면 그만이죠. ^^
 

겨울철에는 예쁘게 멋내고 여행할 수는 없지만, 두꺼운 패딩에 모자와 장갑으로 방한을 철저히 하고

 

편한 차림에 겨울 풍경 감상하며 여행하는 재미가 있어요.

 

국내에도 겨울여행 떠날 아름다운 곳이 참 많지만, 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또는 설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려는 분들도 참 많을 거에요. 오늘은 재미로 찾아보는 겨울 해외여행지 베스트50 을 알아봤습니다. 

 

겨울여행에 참고해보세요. ^^



 

1. 유럽 지역

 

겨울 해외여행지 베스트50 중 유럽 지역 여행지도 참 많은 곳들이 순위에 들죠.

 

아무래도 겨울하면 '크리스마스' 가 있다보니,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낭만을 꿈꾸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크리스마스는 아시아나 중동 지역보다는 유럽 국가에서 정말 예쁘고 성대하게 기념하죠.

 

그렇다보니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유럽 국가로 겨울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정말 낭만적이고 동화같은 겨울이 되겠죠.




 

프랑스나 영국, 이탈리아, 독일 등 대표적인 서유럽 국가는 물론 아일랜드나 벨기에, 네덜란드 역시 서유럽 여행지입니다.

 

보통 유럽은 한 번에 여러 국가를 여행하지만 일주일 정도 한 국가에만 있다가 오는 것도 개인적으로 로망입니다. ^^

 

아일랜드 더블린의 작은 골목 안 오래된 펍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을 들으며 맥주 한 잔 하는 로망은 저만 있는지.. ^^ ㅎㅎ





 

그 밖에 북유럽 지역은 특히 워낙 겨울에 눈도 많이 오고 날이 춥다보니 겨울에 떠나면 제대로 겨울왕국을 느낄 수 있죠.

 

스위스,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그리고 산타왕국으로 유명한 핀란드까지 떠나고 싶은 곳이 정말 많습니다.

 

동유럽의 고색창연한 거리도 겨울의 쓸쓸함과 고즈넉함이 더 운치있고 어울리는데요. 

 

체코, 크로아티아, 발트 3국이 요즘 인기있는 동유럽 국가죠 ^^ 겨울엔 유럽 지역도 다 추운편이니 항상 복장은 든든한게 포인트. 




 

2. 오세아니아 지역

 

겨울 해외여행지로 오세아니아 지역도 떠나기 정말 좋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우리나라와 정반대에 위치해있어 한겨울에 한창 한여름이기 때문이죠. ^^
 

여름의 태양이 그리우신 분들은 오세아니아에 속하는 호주나 뉴질랜드로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휴양지가 그리우시다면 피지나 뉴칼레도니아 역시 인기있는 오세아니아의 휴양지랍니다. 다만, 피지는 5월에서 10월까지가 건기이고

 

뉴칼레도니아는 6월에서 12월까지가 건기이니 12월~2월 중에는 우기에 해당하네요. 그 점의 유의하시고 알아보시길!




 

3. 아프리카 지역

 

사실 아프리카로는 겨울 여행을 떠날 곳이 마땅치 않지만,

 

마다가스카르 연안의 세이셸과 모리셔스는 신혼여행지로도 각광받을만큼 세계적인 휴양지입니다.

 

12월에서 4월은 보통 그쪽도 겨울이지만, 평균 기온이 20도 안팎으로 아주 쾌적한 편이죠. 

 

여유가 되신다면 아프리카 휴양지에서의 휴가도 정말 낭만적이네요~

 

4. 아시아 지역

 

겨울 해외여행지 베스트50, 다음은 아시아 지역 여행지입니다.

 

가장 많이 생각하시는 곳이 아시아 여행지일텐데요. 겨울이라면 일본 온천 여행을 빼놓을 수 없죠.

 

후쿠오카를 통해서 갈 수 있는 유후인, 벳부, 기타큐슈 등의 북큐슈 온천마을은 겨울에 여행하기에 정말 최고의 지역입니다.

 

추운 날씨지만 따뜻한 노천 온천으로 몸을 녹이는게 겨울 온천의 묘미죠. 

 

그 밖에 오키나와나 미야자키, 가고시마 같은 지역은 남큐슈라 좀 더 따뜻하게 관광을 할 수 있고 

 

삿포로 눈 축제가 세계적으로 열리는 삿포로, 그 옆의 오타루나 비에이 등 홋카이도 지역은 일본답지 않은 겨울느낌을 만끽할 수 있어

 

또다른 의미로 인기많은 여행지입니다. 일본 외에도 대만, 홍콩 쪽도 여행하기 좋은 날씨구요.

 

많이들 가시는 동남아 휴양지역은 한창 건기라 여행하기 편합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세부, 팔라완과 태국의 푸켓, 코사무이, 크라비, 

 

그리고 수도 방콕과 치앙마이 등도 동남아시아 여행지 추천, 동남아 가족 여행지 추천으로 적합합니다. 

 

5. 북아메리카 및 남아메리카, 태평양 지역

 

마지막으로 아메리카 대륙의 겨울 해외여행지를 찾아봅니다.

 

미국은 대표적인 겨울 해외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12월이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내기 때문입니다.

 

특히 뉴욕같은 대도시는 어마어마하게 성대한 성탄절과 연말을 준비하죠. 뉴욕에서 12월 31일을 보내고 싶어하는 분들 꼭 있죠.

 

남아메리카 및 태평양 지역은 괌, 사이판이 12월에서 6월까지 한창 건기라 겨울에 놀러가면 참 좋을 날씨이구요.

 

하와이는 5월부터 10월까지가 건기라고 하지만, 우기와 건기가 큰 차이가 없어 언제나 여행하기 좋은 나라로 지상의 천국이라고도 하죠.

 

프렌치 폴리네시아령의 타히티와 멕시코 지역의 칸쿤은 대표적인 휴양지이지만 12월에서 2월은 우기에 해당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남미 지역은 최고 여행하기 좋은 성수기가 12월에서 2월로 남미 여행 꿈꾸신다면 겨울 여행이 최적!

 

볼리비아 유우니 사막이 물에 차오른 모습은 1월~2월에만 볼 수 있고, 쿠바도 5월에서 10월이 우기라 12월~2월은 한창 성수기!



 

겨울 해외여행지 베스트50 알아봤습니다.

 

세계에 이렇게 떠날 여행지가 많다니, 다 돌아봐도 모자라네요.

 

겨울이라고 집에만 있고 싶고 여행가면 고생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이렇게 하나하나 알아보다보면 추위따위 뭐라고 이렇게 아쉽게 시간을 보내는게 안타까움..!!!!

 

기회가 되신다면 가까운 아시아 지역도 좋으니 겨울 해외여행 떠나보시는게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