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여자가을옷 언제나 센스있는방법!

그렇게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더니,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곤 하네요.

이렇게 또 가을이 오나봅니다.ㅎㅎ 정말 시간이 훅훅가네요ㅠㅠ

그래도 가을은 참 소중한 계절이라는... ♥

언제부턴가 봄이랑 가을이 사라진 기분이 들잖아요 ;;

봄을 한 2,3주 만끽하다보면 갑자기 여름이 오질않나,

가을도 마찬가지죠. 선선한 가을바람에 산책 좀 다닐까 싶으면 

언제부턴가 갑자기 동장군의 기세가 느껴지죠-_-;; 초당황....

그래서 덥지도 춥지도않은 선선한 가을이 너무 소중한데요!

특히 제가 또 가을을 좋아하는 이유는 패션이 다양하기 때문이에요.

옷입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계절별로 코디하는 재미도 쏠쏠하잖아요.ㅎㅎ

그래서 여자가을옷 센스있게 입는 방법을 포스팅해봅니다~

아무래도 제 주관이 많이 개입된다는 점 감안해주세요.ㅋㅋ





1. 벌키한 가디건은 언제나 환영!


가을이 너무 좋은 이유 중 하나~

살을 드러내고 몸매를 드러내던 핏되는 여름옷에서 잠시 멀어지고!

이불(?)처럼 포근한 가을옷에 몸을 둘둘 마는 그 기분~~

저는 그 기분이 되게 좋더라...? ㅋㅋㅋ(반말도 아닌 존댓말도 아닌ㅋㅋㅋ)

여자분들 근데 그런 분들 저처럼 은근 많더라고요.

막 손등 덮는 길이의 가디건에 니트로 퐁퐁 짜여져서 포근포근~

이런 가디건은 또 조금 사이즈가 낙낙해줘야~ 센스죠.

핏되는 가디건도 이쁠때는 이쁘지만, 가을에는 왠지 헐렁한 가디건 걸치고 

약간 벗겨질듯 말듯 흐드러트려주는게 너무 이뻐보여요><

단, 하의는 스키니진이나 짧은 핫팬츠 등으로 좀 핏되게 입어주는게 어울리겠죠?




2. 핏되는 스타일 포기할 수 없다면 니트원피스!


여자가을옷 중에 여자여자~한 아이템이 있다면 그건 바로 니트원피스!

니트 소재의 원피스는 아무래도 여름에 입기엔 좀 덥고 부담스럽죠.

가을에는 스타킹이나 레깅스와 매치하기에도 참 좋은 아이템인데요.

예전에는 좀 독특한 패턴이나 화려한 스타일의 니트원피스가 패션계에 많았다면,

요새는 오피스룩으로 입을 수 있는 단아한 니트원피스도 많이 눈에 띄더라구요.

워낙 여자분들에게 인기가 좋다는 이야기겠죠?

단, 니트원피스 입을때는 아우터까지 니트인건 좀 별로더라구요.

트렌치코트나 사각거리는 프라다재질의 아우터 등으로 다른 재질을 코디하는게 센스있어보이죠!





3. 트렌치코트는 좀 더 다양하게~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이제 베이지색의 그 뻔한 기본 트렌치코트.. 넘 지겹습니다ㅠㅠ

버버리꺼라고 해도 이제 그만 사양할래요..!!!!! ㅋㅋㅋㅋㅋ

뭔가 보기만해도 답답하고 지겨운... 그리고 사실 멋있게 소화하기도 어려운 아이템이 바로,

이 오리지널 베이지색 트렌치코트랍니다.....

왠지 사람 되게 우울해보이고 사연있어보이고, 뭐 그게 컨셉이라면 딱이지만요ㅠㅠ

요즘엔 색상도 굉장히 다양하게 나오고 디자인도 다양해요.

루즈한 디자인의 트렌치코트나 레드, 핑크, 블루 등 상큼한 색감의 트렌치코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아보이죠.

가을이라고 꼭 브라운, 베이지, 카키 등만 고집하는 것도 이젠 좀 지루하니까~

가을의 대명사인 트렌치코트로 새로운 도전을 해보는것도 좋을듯해요 ^^


4. 식을 줄 모르는 인기, 야상


야상의 인기는 몇 년째 식을 줄 모르더라구요.

가을에는 셔츠처럼 걸치는 형식의 가벼운 야상자켓이 인기구요,

겨울까지도 퍼가 달린 두터운 야상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제가 본 야상의 인기비결은 아무래도 캐쥬얼함과 자연스러움인 것 같네요.

아무데나 걸쳐도 코디가 자연스러운게 가장 큰 장점이구요.

동네 나갈때(?)나 급하게 어디갈때도 휙~ 걸치고 스타일리쉬함을 뽐내기에 제격인 아이템이죠.

다만 여자분들 너무 야상만 편하다고 즐겨입는건 좀 ㅋㅋㅋㅋ

제 친구도 어느새 얼굴을 떠올리면 야상이 같이 떠오를 정도로 ㅋㅋㅋㅋㅋ 야상만 입는데요,

여성스러움은 확실히 안느껴지는 아이템이에요..

물론 가끔씩 샤스커트나 미니원피스 등과 코디 잘하면 믹스매치로 센스가 돋보이는데요,

그런 것도 한두번이죠.ㅋㅋㅋ 우리 야상만 주구장창 입는 야상성애자가 되진 말자구요!!!





여자가을옷 베스트를 한번 정리해봤는데요.

아무리 유행이 바뀌고, 새로운 패션아이템들이 업뎃되어도

사람들이 오~래 좋아하는건 바뀌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기본이 가장 자연스럽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제 당분간은 선선한 가을바람을 느낄 수 있을테니, 

우리 빠짝! 이쁜 가을옷 실~컷 코디하고 다니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