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5!

요즘은 뭐든 혼자 하는게 어색하지 않고, 편하다고 하시는 분들 참 많아요.


얼마전까지만해도 우리나라에선 혼자 다니거나 혼자 먹는 사람들 보면 편견 가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새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추세에요. 


그렇다보니 혼자 여행 떠나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졌죠. 근 1,2년 새에 훌쩍 더 많아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여자분들같은 경우는 혼자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걱정되는 부분이 이것저것 있죠.


아마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치안일거에요.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추천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일본


역시 혼자 여행하기 좋은 해외, 일본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일본은 여자분들 뿐만 아니라 혼자 여행하시는 남자분들도 처음 입문(?)으로 다녀오기에 참 좋은 나라죠.


비행시간이 짧고 물리적 거리가 가깝다보니 확실히 떠나기 전부터 부담이 덜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다가 도시는 대중교통편이 너무 잘되어 있고, 음식도 입맛에 안맞는 것없이 다양하게 너무 맛있어서


며칠간만 먹다 오기엔 아쉬울 정도. 혼자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편의점 음식도 추천드릴게요.


편견 갖기에는 일본 편의점 음식... 너무 고퀄리티에 너무 맛있는 것.. ㅠㅠ 꼭 경험해보세요!!!!


도쿄나 오사카처럼 대도시도 좋지만, 후쿠오카나 나고야, 나가사키, 가고시마 등등 그 외 중소도시들도 엄청난 매력덩어리!






2. 태국 방콕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두번째는 태국의 수도 방콕입니다.


동남아 여행지로 혼자 여행 떠나고 싶으실 때 도전해보시면 좋을 듯한 아시아 여행 추천지입니다!


사실 푸켓이나 세부, 보라카이 등 동남아 섬 휴양지는 여자 혼자 떠나기 좀 그렇더라구요; 


리조트에서 덩그러니 혼자 있는 것도 심심하고 다운타운에서 돌아다니면 접근하는 남자들도 꼭 있어서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님.


하지만 방콕은 거의 일본 여행이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의외로 지하철, 버스도 너무 잘되어있고 쾌적한데다가 


너무 밤늦은 시간만 아니면 치안도 아주 좋은 편. 게다가 물가도 저렴하니 뭐든 해결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게스트하우스도 좋지만 5성급 호텔도 저렴한 편이라 인피니티풀 수영까지 즐기시려면 호텔에서 하루이틀 묵으시는 것도 추천!!





3. 싱가폴


또다른 동남아 여행지로 싱가폴도 꼭 추천하고 싶네요.


싱가폴만큼 치안좋고 안전한 나라 또 못 본 것 같네요.


워낙 법률이 철저해서 길거리에 쓰레기 하나 버릴 수 없다보니 도시 전체가 정말 깨끗하구요,


10시가 넘으면 술 파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밤에도 취객 한 명 볼 수가 없는 곳이 싱가폴이랍니다.


그렇다보니 밤 늦은 시각에도 호텔 주변 번화가들은 웬만해선 정말 치안이 좋은 편입니다.


그런데다가 나라가 작다보니 혼자 여기저기 둘러보기에도 무리가 없구요. 쇼핑을 좋아하시거나 큰 쇼핑몰 구경하는 것을 즐기신다면


더없이 잘맞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네요.





4. 홍콩


홍콩도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중 하나입니다.


비행시간이 짧은 것도 참 편리한 나라죠. 그런데다가 미식 투어의 천국이다보니, 


혼자 먹방찍으러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 것도 이해가 충분히 됩니다. 


작지만 화려하고 번화한 도시 풍경이 혼을 쏙 빼놓는 나라이니만큼 자연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추구하시거나, 


사람 사는 정을 느끼고 싶다거나 하시는 분들은 재미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어요.


도시의 화려함과 뒷골목의 가려진 모습, 신나는 쇼핑거리와 특유의 야시장 문화 등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주저할 것 없이 초이스!


5. 대만 타이페이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은 대만입니다.


대만은 사람들이 온화하고 친절하기로 유명해요. 그렇다보니 치안에 있어서도 안전한 편이고, 


부담없이 여행을 하시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다만 대만 관광지들의 경우 도심과 멀리 떨어져 있어 택시투어 해야할 때가 많은데


최근 대만 택시투어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몇 번 생긴 것 같더라구요... ㄷㄷ 


그러니 여자분 혼자서는 택시투어 금물입니다. 쿠팡이나 여행박사 등을 통해 일일 버스투어를 신청하시는 편이 훨씬 좋아요.


한국인 가이드나 보험 사항 등은 꼭 확인하시구요. 그렇게 하신다면 걱정될 일은 정말 없는 나라가 대만입니다.




여자 혼자 해외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5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여자 혼자서 여행을 한다고 하면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이 안전인 점.. 정말 동감합니다.


같은 한국인이라도 인터넷 상에서 모르는 사람과 함께 짝을 짓거나, 현지에서 만나거나 하는 것 정말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


오히려 혼자 다니는게 정신만 바짝 차리면 더 안전할듯... 위험한 사항은 애초에 만들지 말자구요!


다양한 나라를 가보는 것도 좋지만 치안 좋은 나라들로 골라다니는 것도 좋은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