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

국내 2박3일 여행 추천여행지 어디가좋을까?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아무리 가까운 거리여도 항상 1박 2일은 어쩐지 아쉽죠.


2박 3일은 되어야 그래도 '여행 다녀왔다' 하고 기분이 나는건 왜인지.ㅋㅋ


저는 서울에 살아서인지 경기권은 주로 1박2일로 많이 다녀오구요,


그 외에 지방은 2박3일 정도는 잡아서 다녀오곤 합니다.


여유 없으신 분들도 금요일 밤부터 주말끼고 주말 여행 추천!


오늘은 국내 2박3일 여행 추천여행지를 소개해볼까하는데요.


그래도 이틀은 돌아봐야 더 알차게 볼 수 있을 여행지 위주로 올려봅니다.


2박3일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




1. 통영-거제도-외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코스에요. ^^


통영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어쩐지 우리나라가 아닌것만같은 이국적인 느낌!


요즘 젊은 친구들이 점점 통영으로 많이 떠나서인지, 예쁘고 트렌디한 카페도 정말 많이 생겼어요.


해변가에 있는 카페들은 정말 외국의 루프탑 카페가 안부러울 정도!


통영, 거제도를 묶어서 돌아보고 거제에서 배타고 들어가는 외도 보타니아까지 야무지게 돌아보면


2박3일 코스로 안성맞춤입니다. ^^





통영이랑 거제도만 보고 오셔도 되는데요, 시간이 맞으면 배 예약하시고 외도까지 둘러보세요.


보통 외도는 유람선 측에 따라 배에서 내려서 1시간 30분 정도 간 관광하고 다시 승선하거든요.


그러니 시간이 크게 들지 않아서 꼭 관광하고 오심 좋아요. 워낙 경치가 예쁘거든요.






2. 여수-순천


여수 순천 여행도 국내 2박3일 여행지로 강추합니다.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이후 정말 많은 관광객이 급증한 도시..ㅎㅎ


노래 가사대로 돌산대교를 지나며 바라보는 여수 밤바다는 진짜 아름다웠습니다!!ㅋㅋ


이사부크루즈를 꼭 타보시길 강추드림..


케이블카를 타고 낮에 내려다보는 바다도 정말 예쁘구요.


순천은 워낙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이 유명하죠? 습지로 유명한 지역이라 일대가 습지인 생태공원에 들러


스카이워크로 이동도 하고, 억새밭에서 인생사진 남기는 것도 잊지마세요.


순천 드라마세트장도 많이들 가시는데 저는 막 그렇게 큰 감흥은 없었....ㅋㅋ


그래도 어르신들이 참 옛 정취에 빠져 좋아하시더라구요!!!! 부모님 모시고 가시는 분들은 들르시면 좋으실듯!


3. 제주도


2박3일로 다녀온다하면 제주도가 딱! 떠올라버림..ㅋㅋ


이미 저는 제주도를 수시로 다녀온지라.. 요새는 잘 안가고 있는데요.


제주도 안다녀온 분들은 2박3일 시간이면 제주도 한 번 다녀오세요~


봄에는 유채꽃이 예쁘고, 초여름에는 가파도 청보리가 그렇게 아름답구요.


여름에야 뭐 말하면 입아픈 예쁜 남쪽바다 보고 오세요. ^^ 요즘 서핑도 많이 배우니까 


서핑족 많은 색달해변 같은 쪽에서 서핑 1일강좌 배우셔도 재밌을거에요.ㅎㅎㅎ


그리고 숙박이야 워낙 예쁜 리조트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가 널린 곳이라.. 숙소만으로도 행복감이 뿜뿜!


맛집도 말하면 입아프죠. 경치좋은 카페도 많고.. 제주도 여행은 진짜ㅜㅜ 축복인듯!





4. 부산


저같이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 사시는 분들은 부산 여행을 1박2일 다녀오기엔 좀 빠듯하더라구요.


물론 당일치기로도 가려면 갈 수 있는 곳이지만...ㅋㅋㅋ 그냥 넉넉잡고 다녀오고 싶은 위치긴 하죠.


2박3일이면 정말 부산이 참 알맞은듯.


해운대 근처에 좋은 5성급 호텔들 예약해서 간만에 분위기 좀 잡아도 좋겠죠.


해운대에서 동백섬까지 산책하던 그 길을 잊을 수가 없네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걸으면 최고!


유명한 해운대, 광안리가 아니어도 경성대 입구 쪽 젊음이 느껴지는 거리라던지


영도다리를 바라보며 옛 정취를 느껴보아도 좋고, 야경이 아름답다는 황령산 전망대도 기회가 되면 꼭 가보세요.


이미 한번 휩쓸고갔지만 여전히 국제시장, 깡통시장 골목 등도 재밌는 부산의 볼거리죠. ^^

부산은 2박3일 잡고 가면 정말 알~차게 놀고 올 수 있는 것 같죠? ^^





5. 완도-청산도


제가 참 남해바다를 좋아하나봐요...ㅋㅋㅋ


남해가 정말 에메랄드빛이 눈부시고 예뻐요ㅠㅠ (남해 편애)


완도와 청산도도 함께 묶어서 2박3일로 가기에 딱 좋아요~~~

1박2일은 조금 벅차요. 저는 워낙 게으르고 느린 편이라.. 여유있게 둘러보는게 좋거든요!


완도는 완도타워가 그 핵심인데요, 다도해 일출공원에서 걸어올라가 완도타워에 도착하시면


그 풍경에 아마 감탄하실거에요. 완도 앞바다와 작은 어촌마을들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데,


밤에 보셔도 그렇~게 예쁘다고해요. 저는 낮에봤지만요.


청산도는 완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구요. 슬로길이라고 트래킹코스가 마련되어있어요.


청산도가 슬로시티라는 이름이 붙었거든요.ㅋㅋ 슬로우~ 느리게 가는 도시.ㅋㅋ


슬로길 코스는 꽤 여러개가 있는데, 걷기에 자신 없으시면 한 코스만 산책하듯 걸으셔도 무방.


청산도 자체가 워낙 조용하고 여유넘치는 평화로운 동네라서.... ㅠㅠ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힐링.


저는 완도와 청산도만으로 끝냈지만, 완도에 워낙 작은 섬들이 모여있다보니 보길도, 소안도, 신지도 등


작은 섬 투어를 하고 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국내 2박3일 여행 추천여행지 정리해봤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점점 갈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뿌듯)


10여년 전만해도 대도시 위주로 여행하고 땡~ 이다보니 갈데가 없다없다 했었는데,


요즘에는 작은 지방 소도시나 시골마을도 점점 예쁜 관광지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서 넘 좋아요 ^^


촌스럽다는 느낌보다 소박하고 아기자기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점점 더 가고싶어집니다. 


제 추천여행지들 참고하셔서 여행계획 즐겁게 짤 수 있으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