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

전남 가을에 가볼만한곳 가을명소 베스트!

가을이면 항상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지는 마음, 저만은 아닌 것 같네요. ^^
 

이제 아침저녁 날씨가 제법 서늘하고 추워요. 두툼한 외투와 포근한 머플러, 니트로 보온에 신경쓰고

 

든든하게 입으면 사실 여행가서 걷기는 가을이 제일 좋더라구요~ 예쁜 자연 풍경 볼거리도 많구요.

 

가을에는 꼭 나무가 많고 자연으로 둘러쌓인 친환경적인 국내여행지로 떠나고 싶죠~

 

알록달록 예쁜 단풍보기도 좋구요. 공기도 더욱 맑잖아요.

 

오늘은 그 중 전남 가을에 가볼만한곳 가을명소들 베스트를 찾아봤어요.

 

깨끗한 자연이 보존되어 있고 친근한 정이 느껴지는 전남의 여행명소를 소개합니다~



 

1. 장성 백양사

 

역시 단풍명소라면 전남에서 백양사를 빼고 말하기가 섭한 정도죠.

 

가을마다 백양사로 단풍 사진 찍으러 온 전문 출사꾼(?)들도 항시 인산인해입니다.

 

그런걸보면 정말 단풍하나는 일품이 아닌가 싶네요.

 

가을에는 더할나위없이 아륻답지만, 녹음이 푸르른 여름에도 그 짙음이 한층 배가되어 또다른 아름다움이 있더라구요.

 

사계절 색다른 정취를 지닌 백양사, 전남 가을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2. 순천 순천만습지

 

가을에 가볼만한 명소로 순천의 순천만습지도 꼭 추천하고 싶었어요.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등과 함께 다섯 곳을 같이 투어할 수 있는 순천 일일통합권이 있으니

 

가을을 맞아 순천여행을 즐기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고즈넉한 정취가 묻어있는 지역이라 가을에 참 좋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순천만습지는 가을날 낙조와 함께 어우러진 갈대밭이 인생 3대 감동(?)에 꼽힐만큼 아름다워요.

 

함께간 외국인 친구들도 눈물나는 아름다움이라는 표현을 아끼지 않을 정도.

 

어느 계절에나 좋지만 어쩐지 쓸쓸함과 아련함이 느껴지는 가을날이 정말 제격!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 담양 메타세콰이아 숲

 

그 다음으로 추천하고 싶은 전남 가을에 가볼만한곳은 담양의 메타세콰이아 숲입니다.

 

사실 원래 담양을 찾을 때는 죽녹원과 떡갈비(;;;;)만 알고 찾아갔는데,

 

메타세콰이아 숲을 보고 정말 담양의 명소는 여기다!! 라는 생각이 뚜렷이 굳어진 곳입니다.

 

알고보니 이미 드라마나 영화, 각종 광고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명소였더라구요. (저만 모른 모양)

 

제가 갔을 때는 초여름이라 푸르른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했었는데요,

 

가을날에는 단풍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또다른 아름다움이 느껴진다고 해요.

 

남쪽이라 그런지 단풍이 생각보다 늦어서 11월경에 가야 진짜배기 메타세콰이아 단풍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순창 강천산

 

또하나의 단풍 명산으로 빼놓기 아쉬운 곳이 바로 순창 강천산입니다.

 

산 좀 다니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단풍 명소이자 등산하기 좋은 산행코스로 이미 인기있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타지 분들에게는 아직 내장산만큼 유명하지 않은 산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하지만 점차 가을마다 단풍 관광객들이 늘고 있으니 서두르시는게! ^^
 

폭포와 어우러진 새빨간 단풍잎들이 정말 한폭의 그림같습니다. 알고보니 인공폭포라고 하는데요, 

 

말안하면 모르겠더라구요. 그저 멋있기만 합니다.ㅋㅋ 



 

전남 가을에 가볼만한곳 네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남에 정말 가볼만한 여행명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워낙 맛집도 많고 맛있는 향토음식도 많다보니 

 

식도락 여행지로도 각광받는 곳이죠. 요즘은 젊은 친구들이 일부러 국내 지방으로 찾아다니더라구요. 

 

올 가을에는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식재료가 가득한 전남으로 여행 떠나보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