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강 자전거 대여소 위치정보 확인하세요~

사실 요즘 너무 더운 나날들이 계속되고 있어서

한강에 안나간지 꽤 됐어요 --;;

저뿐만아니라 다들 같은 마음인건지 그많던 텐트들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하긴 이 폭염 속에 누가 땡볕에 앉아 텐트치고 있겠어요;;;;

그러나 여전히 자전거족들만큼은 꾸준하게 한강공원으로 달리시더군요~

그 열정에 감탄하곤 합니다..ㅋㅋㅋ 그렇게 중무장하시고 자전거까지..

넘 더울거같지만 ㅠㅠ 달리면 그만큼 시원하려나요??

그래도 밤늦은 때는 열대야를 피해 바람 쌩쌩 달리면 좀 나을것같긴해요.

저도 이렇게 더울때말고 초봄 초가을 즈음 해서는 자전거 참 많이 탔는데요.

자전거가 따로 없어서 한강 자전거 대여소를 늘 이용했거든요.

참고로 제가 알려드리는 곳은 반포 한강 공원 자전거 대여소구요.

다른 지구에도 자전거 대여소는 다 있다고 들었어요.




1. 한강 자전거 대여소 위치


위치는요, 새빛섬 쪽이 아닌 잠원지구 쪽으로 가는 곳에 있어요.

자전거 대여소 바로 옆에 잠원 한신아파트와 이어지는 작은 터널이 있구요.

그 옆에 바로 자전거 대여소가 위치해있어요.

그리고 뒤 쪽으로는 자전거인들의 쉼터인 미니스탑 편의점이 있죠.ㅋㅋ

아마 미니스탑을 기점으로 찾으시면 잘 찾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리고 대여소 옆에 자전거 수리센터도 생겼거든요. (반포지구 경우)

본인 자전거가 있으신 분들은 지나가시다가 수리 맡기는 것도 좋겠죠?




2. 자전거 대여 가격은?


1인용과 아동용은 1시간에 3,000원이구요. 15분 초과시 500원씩 부과되어요.

그리고 2인용 자전거나 고급형 자전거는 1시간에 6,000원으로 2배구요.

15분 초과시 1,000원씩 부과가 된답니다.

자전거를 대여할때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맡겨야해요.

나중에 자전거 반납할때 영수증 보여주고 신분증을 돌려받으실 수 있어요.

2인 자전거 타는 커플분들도 참 많더라구요~ (흐뭇ㅋㅋ)

자전거 앞에 바구니가 다 달려있어서 간단한 소지품 정도는 넣어둘 수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자전거 대여소 앞에서 시작해서 여의도 지구까지 한 35분~40분? 정도 소요됐어요.

그러니 돌아오는 시간까지 합하면 1시간 2~30분 정도 걸렸죠.




3. 자전거 대여소 지점별로 어디어디?


한강 자전거 대여소 무지 많네요.

강서대여소, 양화대여소, 마포대여소, 원효대여소, 반포대여소, 잠원대여소, 잠실대여소,

광나루대여소, 뚝섬대여소, 이촌대여소, 망원대여소, 난지대여소까지 한강지구별로 총 12개 대여소가 있어요.

만약 반포대여소에서 빌렸어도 잠실대여소나 광나루대여소에 반납을 해도 되는거죠.

어느 지점이든 대여한 곳과 다른 곳에 반납해도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한강 자전거 대여소 알아봤는데요.

반포지구의 경우 보통 동절기에는 문을 좀 더 일찍 닫더라구요.

한 5~6시면 닫았구요. 요즘같은 하절기에는 7시까지 열려있어요.

어떤 때는 8시까지도 열려있던걸 본 것 같은데.... 자꾸 다들 아니라고..ㅋㅋ

분명 본 것 같은데.....ㅋㅋㅋㅋ 암튼. 대체적으로 그렇게 운영되더군요. 흠흠.

자전거 없으신 분들은 한강 대여소 이용해서 한번 달려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