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서울 근교 온천 인기순위 BEST5 !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면 아마 다들 따뜻한 물에 몸 담그고


노곤노곤~하게 쉬고 싶은 마음, 있으실거에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ㅋㅋ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것도 좋고 숙박업소가 딸려있다면 온천 마치고


푹 쉬면서 가족여행 다녀오는 것도 참 좋죠. ^^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 사시는 분들은 지방으로 멀리 가기가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저는 경북에 있는 덕구온천까지 갔다가 너무 멀어서 덕구 온천 주변 숙박에서 묵고 왔네요.


그냥 가볍게 갈 수 있는 서울 근교 정도면 정말 더 편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근교 온천 인기순위 BEST5 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가벼운 맘으로 근교에 온천하러 다녀오시려면 참고해보세요. ^^




1. 용산 드래곤힐스파


정말.. 서울에 살면서도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다죠.ㅋㅋ


제가 갔을 때도 서울 관광 지도 들고 계신 외국인 관광객 분들이 더 많았어요.ㅋㅋ





밤에 밤하늘 뚫린거(?) 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수영장도 있고,


노천탕, 해수탕, 숯가마, 불한증막 등 있을 거 다 있어서 놀기도 좋고 


목욕하고 몸 지지기도^^;; 좋더라구요. 가격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구요.


좀 시설좋은 동네 목욕탕 가격 정도라서 저는 생각보다 참 좋았네요.






2. 파라다이스스파 도고


KTX 이용하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어 갈 수 있는 파라다이스스파 도고입니다.


아이있는 집에 특히 인기많은 온천이죠~


이 정도 거리면 서울 근교 온천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워낙 넓고 시설이 좋아서 하루 날잡아 푹 쉬고 놀고오기 좋죠.


아이들은 신나게 수영하고, 어른들은 노천탕에서 피로 풀고 하면 거뜬한 것 같아요. 





3. 이천 테르메덴


온천 테마파크의 거의 시조격(?)이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10년전쯤엔 이렇게 온천이 다양하지 않아서 이천 테르메덴 거의 획기적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평범한 온천 시설 중에 하나가 된 것 같아 아쉽네요.ㅋㅋ


그래도 여전히 시설도 좋고, 치료요법 이용한 탕들도 있고, 닥터피쉬 족욕도 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동서울터미널에서 버스타고 이천터미널로 해서 갈 수 있네요.





4. 하남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주말만 되면 아기있는 집들 정말 전국에서 다 몰린 것 같은ㅋㅋㅋㅋㅋ


하남 스타필드입니다. 스타필드에도 스파가 있네요~!


지어진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스파도 아주 반짝반짝하고 시설도 좋구요.


인피니티풀도 너무 멋있고 좋더라구요. 바로 앞으로 한강변이 쫙 보이는데 뷰도 좋아요.


하지만 좀 더 거품 빠지고 가시길 추천.. 특히 주말에 가시면 제 명에 스파 못즐기실거라고 장담..^^


5. 송도 경원재 호텔 


마지막으로 추천할만한 서울 근교 온천은 다름아닌 호텔인데요~~


아이도 있고, 좀 프라이빗하게 온천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 온천 여행 겸 서울 가족 숙박 찾으시는 분들은


아예 호텔에서 1박하면서 물놀이하고 목욕도 즐기시라고 추천해봅니다.


요즘 럭셔리한 스파 펜션이나 리조트는 거의 5성급 호텔 가격이라 후덜덜하더라구요.


하지만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는 5성급에 한옥호텔임에도 조금 더 저렴한 편이구요,


히노키탕이 꽤나 깊고 넓어서 세 식구 몸 담그고 목욕하기엔 나쁘지 않았어요. 참고해보세요~!




서울 근교 온천 인기순위 BEST5 정리해봤습니다.


경원재는 제 추천이지만, 다른 곳들은 정말 인기순위 맞더라구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주말에 가신다면 하남 아쿠아필드는 정말 비추..


주말에 정말 가족단위 너무 많은 것 같아요ㅠㅠ 주차 편하고 몰에 뭐든 다있어서 편하긴 하지만..


평일 낮이라면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을 듯!! 참고하셔서 계획 짜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