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수정방 가격 알아보기!

한 때 싱글몰트 위스키에 빠져서 

이것저것 마셔보던 때가 있었는데요. ^^

요새는 또 뜸해졌네요.ㅎㅎ

역시 뭐에 꽂히는건 한때가 큰거같아요.

제가 한개를 꾸준히 꽂혀서 좋아하는

매니아, 오타쿠 성향은 잘 없는편인지라ㅠㅠ

(차라리 한개 꾸준히 꽂히면 좋겠다는..)

그래도 술을 대체로 좋아하는 편이긴 해서요,

반주로 많이 마시기도 하고 

2차로도 새로운 술 마시러 가보기도 하고 그런 편이에요.

그러다가 최근에 중국 술을 굉장히 좋아하는

분을 알게되면서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뜰락말락?ㅋㅋ

하는 정도로 한 번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도 거의 중국 3대술 중 하나로 불린다는

수정방에 대해서 좀 알아봤는데요.

가게에서 본 수정방은 가격이 55만원 ;;

끽해야 연태고량주나 마시던 저는 수정방 가격을 보고 식겁;;






1. 수정방의 정체는?ㅋㅋ


수정방은 바이주라고 하는 중국의 술 중 하나인데요.

프랑스의 와인, 영국의 위스키와 함께 중국의 바이주가

세계 3대술에 든다고 합니다.

보통 와인과 위스키는 국가에서 제조법을 관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종류는 많아도 큰 틀이 비슷하지만,

바이주의 경우 국가에서 전혀 관리가 없으므로

만드는 방식과 제조법이 하도 제각각이고 

또 대륙의 넓은 땅덩이에 결과로 인해 종류가 셀 수도 없이

알 수도 없이 많다고 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다시피 중국술은 거의 다 독주지만 바이주도 5,60도 가까이된대요.

그렇다면 수정방도 엄청난 독주겠군요.





2. 수정방 가격은?


수정방의 경우에는 기존 바이주들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고급화 전략을 꽤 오랜시간 해와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고 해요.

가게에서 55만원에 판매하는것만 봐도 넘나 고가정책....;;

그래서 중국 자국민들에겐 조금 외면당하는 현실이라고 하는데요.

이해는 갑니다.ㅋㅋ 아직 술의 가치를 그렇게 잘은 모르다보니ㅠㅠ

디자인은 대부분 육각 우물형태의 디자인이 많구요.

브랜드별로 조금 다르긴 하지만, 보게 되면 딱 수정방의 느낌이 있더군요.

수정처럼 투명한 유리병에 금색 또는 새하얀색 뚜껑ㅎㅎ





가게 가격은 55만원, 60만원 호가할 정도로 굉장히 비싸지만

면세점을 이용해서 구매하면 10만원~20만원 사이로 살 수 있죠.

원래 가게에서 파는 가격은 시중에서 구하면 훨씬.. ^^ ㅋㅋ

그치만 아무래도 가격별로 조금 가치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처음 입문자의 경우에는 면세점에서 10만원~20만원 사이로

구매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정방 가격을 대략 알아봤는데요,

역시 외국 술은 인천공항 면세점이 짱인듯.ㅎㅎ

양주같은 경우도 면세점에서 사면 싯가에 나온 가격의

거의 반값에 아니 반값 이상에 사잖아요~

수정방도 마찬가지였군요. 역시나....

공항갈 때 꼭 사야겠어요.

물론 넘 독주라 제가 수시로 마실 일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만;

중국 술을 앞으로 종종 마시게 되면 맛을 알겠죠 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