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미리 찾아보자!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날씨가 너무 나쁘다보니


아이들 밖에서 맘껏 뛰놀게도 못하고 속이 많이 상한답니다ㅠㅠ


봄 날씨가 쾌청한데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황사 등등..


실외 활동하기가 참 꺼려져요. 다가오는 어린이날만이라도 날씨 정말 맑고,


깨끗했음 좋겠네요. 공기만 좋다면 봄을 제대로 못누린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날은 야외활동 할만한 곳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실내 실외 모두 고려해서 정리해보았어요~~




1. 키즈락 페스티벌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열리는 키즈락 페스티벌은


아빠엄마, 그리고 우리 아이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축제라서


가깝다면 다녀오기 참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나 놀이기구들, 완구류나 어린이용 도서는 물론


아빠들이 관심있을 건강보조식품, 키덜트 상품이나 여행 상품들,


엄마들도 쉬면서 구경할 수 있는 악세서리, 패션제품, 인테리어 소품들 등도 전시되어 있어


아이와 놀다가 쉬어갈 수 있는 시간도 톡톡히 될 것 같고요. 휴게 공간이나 간단한 먹거리도 있으니


하루 반나절은 신나게 놀다가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2. 서울 동화축제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동화축제!


날씨만 좋다면 야외활동으로 아이들 에너지 충족시키기에 최고죠~

사람들이 설렘을 가지고 모이는 환상의 동화마을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동화 관련 전시나 공연, 캐릭터 탈을 쓴 스탭들도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등


아이들이 아주 재밌고 신기해할 것 같은 요소가 많아요~ 


게다가 어린이대공원이라니, 날씨 좋은 날이면 야외활동하며 기분전환하기 최고죠!





3. 부천로보파크 펀앤조이 페스티벌


로봇 좋아하는 아이라면 로봇 페스티벌만한 곳이 있을까요?


부천로보파크에서 열리는 펀앤조이 페스티벌은 로봇을 주제로


각종 로봇 경진대회, 로봇 그리기 대회 등도 열리고요.


로봇 조합하여 만들기, 3d 종이로봇 만들기 등은 물론 훌라후프 체험이나 제기차기,


환경비누 만들기 등의 다른 분야 이벤트들도 많아서 로봇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있어도


함께 두루두루 즐기고 오기 좋은 것 같아요.





4.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역시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찾다보니 어린이들의 니즈를 정확히 아시는듯.ㅋㅋ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역시 아이들이 정신 못차릴 것 같죠?ㅋㅋ


대치동에 있는 setec 에서 열리는데요, 보드게임 체험존은 물론이고


다양한 대회나 이벤트 등도 많다고 하니 아빠도 좋아할 것 같은데요.ㅋㅋㅋ


다만 아무래도 할인판매 부스가 많다보니 아이가 이것저것 눈돌아가서..


어린이날 명목으로 돈 좀 깨질 것 같은 느낌이긴 하네요.ㅋㅋ


5. 호텔 패키지


이건 엄마들 좋자고 가는거 아닐까 싶긴 한데요.ㅋㅋ


어린이날 호텔 패키지가 여기저기 많이 나왔더라고요~


인천 그랜드 하얏트에서는 헬로 메카드 패키지라는 패키지가 출시되었는데요,


터닝 메카드R, 헬로카봇, 소피루비 등을 테마로 콘서트 공연을 한대요~!!

식사 후에 공연을 보는데 점심 공연, 저녁 공연 두 가지 있나봐요. 이거 좀 탐난다는!!

수영장까지 있으니 완전 뽕뽑고 놀고 올 듯~


그리고 강남에 위치한 르메르디앙 호텔도 유럽 피크닉 마켓이라는 컨셉으로


아기자기한 로컬 파머스 마켓에서 식사, 피크닉 분위기는 물론 핀란드 예술원의 아트 체험


워크샵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해외여행 온 듯한 기분으로 놀고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비스 앰배서더, 웨스틴 조선 등 호텔 패키지가 어린이날 컨셉으로 여기저기 많더라고요.


저는 인천 하얏트나 르메르디앙 둘 중 하나가 좋을 것 같아서~~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몇 곳 정리해봤어요.


아무래도 아빠는 보드게임 페스타 좋아할 것 같고 ㅋㅋㅋㅋ


아이는 막상 어딜 데려가도 다 좋다고 잘 놀 것 같네요~


저는 호텔 패키지가 제일 땡깁니다만... ㅠㅠㅋㅋㅋ 상의해봐야죠~!


곧 어린이날이니까요, 식구들과 상의하셔서 즐거운 하루 될 수 있도록 골라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