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등고속버스 좌석 알아보기!

어느덧 2017년 새해도 절반이나 지났네요~

1월이 된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어느새 이렇게나

흘렀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라고 맙니다. ㅎㅎ

항상 한 것도 없이 시간이 훌쩍 가는 것 같죠?

이런걸 느낄때면 반성도 많이 하게 됩니다 ㅜㅜ

어느새 민족 대명절인 설날도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설날이면 이곳 저곳으로 내려가고 올라가고 하는 인파가

많아지다보니 ktx고 비행기고, 버스고 다들 표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이고 그러네요. 늘 있는 일이죠. ^^

저는 다행히 멀리 갈 일이 없어서 지하철을 타는데요,

그 전까지는 저도 고속버스를 이용할 일이 참 많았습니다.

고속버스는 일반 고속버스, 우등 고속버스 두 종류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우등고속버스를 선호하시죠.

예매 전에 우등고속버스 좌석을 많이들 알아보고 가시는데요,

우등고속버스 좌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한 줄에 3개


일단 우등고속버스 좌석은 한 줄에 세개로 배치되어있죠.

들어가서 오른편에 좌석이 두개씩 있구요,

왼쪽 줄은 모두 1개씩 입니다.

두 분이 같이 가실 경우에는 오른편 두 개짜리 좌석 줄로 예매를

하시는게 좋겠고, 혼자가신다면 단연 1인석이죠.

우등고속버스를 예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1인석이 있기 때문 아닐까요?

좌석의 갯수는 대부분이 보통 28개입니다.





2. 3번 자리는 앞이 넓다


보통 익히 알려진 우등고속버스 3번 좌석은요,

운전기사님 바로 대각선 자리인데요.

1,2번 자리가 운전기사님 바로 뒷 좌석이라면 그 옆이 3번 1인석입니다.

바로 앞에는 보통 냉장고가 위치해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자리보다 발 뻗는 자리가 조금 넓습니다.

그리고 위치도 살짝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때문에 기사님들이 3번 좌석에 앉는 승객들이 부담스럽다는 민원도 

제기됐었다고 하네요.ㅋㅋㅋ 뭔가 너무 내려다보이나봐요.

3번 좌석을 편하다고 애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또 너무 앞자리는 부담스럽고 시야가 트여 밤에는 눈부시다는 의견도 있어서

대략 4,5번째 뒷쪽 정도의 자리가 무난하다는 결론도 있네요.





3. 좌석마다 보통 usb 가 다 있다


그리고 우등고속버스의 좋은점은 대부분의 고속버스가 usb 포트가 있다는 점인데요.

장거리 이동할 때 이것만큼 편리한 부분도 또 없습니다.

이 점이 우등고속의 장점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편리하더라구요.ㅎㅎ 

아마 대부분의 우등고속이 usb 를 갖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4. 바퀴자리는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


생각보다 바퀴자리를 극.혐(;;)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던데요.

제 경우에는 바퀴자리라고 그렇게 더 튀어나오거나 올라온 것도 잘 못느끼겠구요,

심한 흔들림이나 소음도 느끼지 못했답니다. (3-4시간 탑승기준)

하지만 워낙에 예민하시거나 멀미가 심하시다면 괜히 바퀴자리 쪽을 예매하시진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대략 18번~21번 좌석이 바퀴 위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앞바퀴의 경우 1번~3번 또는 6번까지도?)

바퀴자리라는걸 모르고 타면 거의 표가 나진 않습니다.


우등고속버스 좌석 알아봤는데요,

제 경우에는 오히려 맨 뒷자리가 제일 높고 불편하더라구요.

다른 자리는 크게 불편하거나 다른 걸 잘 못느끼겠습니다.

우등고속이라는 자체로 편하고 넓직~하게 오더라구요.ㅋㅋ(긍정긍정)

그럼 원하는 좌석 잘 선택하셔서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