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

2018 공주축제 역사문화의 도시 공주에서 즐기자!

올해는 다른 해보다 유난히 축제가 더 많은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

아마도 지역축제가 점점 더 부각되고 인기도 올라가면서, 지자체에서 힘입어 활성화가


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너무 고리타분하고 올드한(?) 느낌의 지역축제가 아니라,


다양한 나잇대가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변하는 것 같아서 자꾸 가고 싶구요. ^^

오늘은 백제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역사문화의 도시, 공주축제 여러개를 모아봤네요~


공주시 여행 겸 또는 하루 나들이, 당일치기 여행 등으로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은 


기대되는 공주축제! 함께 보시죠 ^^




1. 겨울공주 군밤축제


공주를 대표하는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이미 지난 2월 1일~ 2월 4일 공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막을 내렸네요. 공주의 대표 특산물인 공주 알밤으로 겨울날 따끈한 간식을 제공했으니 많은 분들이


즐거우셨겠죠? 그 밖에도 군밤스프 만들기, 대형화로 그릴체험 등 이름만 들어도 따끈따끈한 기운이 


느껴지는 행사 이벤트도 많이 준비되어 있었네요. 가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다가오는 내년 겨울을 꼭 노려보세요!  





2.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


공주 공산성 일원에서 열리는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


백제 왕성을 호위하던 수문병의 근무를 재현하는 교대식으로 웅장함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행사죠.


철저한 고증을 거쳐 재현해낸 교대식이라고 하니, 더욱 볼만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다가 공산성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라고 하니, 더더욱 멋있죠?


웅진성수문병 근무교대식은 4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지만, 6월에서 8월은 휴식기라고 합니다 ㅜㅜ


날이 너무 더워서 수문병 역할 하시는 분들 너무 힘드실까봐 그렇게 쉬시는 것 같네요~~


안타깝지만 9월부터 다시 보러가도록 해요 ^^






3. 백제 문화제


2018 공주축제 기대되는 축제 중 하나가 바로 백제의 정신을 계승하는 백제 문화제입니다.


금벽로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성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백제문화제는 9월 14일에서 22일 사이 열릴 예정입니다.


1955년 백제대제를 시작으로 역사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전통이 꽤나 된 축제입니다.


조선시대 의복이나 문화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어쩐지 타 지역 사람들에겐 백제는 생소한 면이 있어요.


그렇다보니 백제 의복이나 생활상, 역사 이야기는 더 신비롭고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백제 의복을 입고 춤을 추는 사진만 봐도 정말 설렙니다. ^^ 역사의 현장 공주에서 직접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네요!





4. 장승마을 빛 축제


올해 1월 1일 시작해서 12월 31일까지 한 해동안 계속되는 장승마을 빛 축제!


공주 여행 가실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아름다운 야경 명소 중 하나입니다. 


사곡면 장승마을 테마파크 내에 조성된 조각공원, 공원 내 나무들에 led 조명 등을 장식해 열리는 빛 축제인데요.





밤에 보면 더더욱 아름다워서 공주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구요,


장승마을 내에 펜션과 카라반도 있어서 숙박을 이 곳에서도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10시 이후에 빛 축제는 전부 소등하니, 여기서 묵으시면 소등 직전까지 편하게 감상하고 다닐 수 있겠네요.ㅋㅋ


아직 시간이 넉넉하니 가보기에 더 좋을 것 같네요 ^^!




2018 공주축제 알아보았는데요, 올해 공주에서 하는 축제가 그리 다양하진 않네요~~

7월 20일~22일 사이 금강 신관공원 미르섬에서 얼음축제가 열릴 예정이라는 글도 보았는데,


아직 확정은 아닌지 정보가 별로 없네요 ^^ 정보가 확실해지면 공주 여름축제도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요즘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찾고 계셨던 분들은 고즈넉하고 단아한 멋이 있는 백제의 도시,


공주로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