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패션꿀팁

여자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베스트!

날씨가 정말 너무너무 춥죠ㅠㅠ

사실 이번 겨울은 온난화 영향으로 기온이 많이

올라갔다고 했었잖아요.

실제로도 겨울치고 제법 따뜻했구요.

그런데 방심한(?) 우리를 비웃기라도 하듯..

갑자기 보란듯이 맹추위가.... ㅋㅋㅋ

아 정말. 무시무시한 더위도 못참지만,

그것보다 더 못참는건 무시무시한 강추위. 

추운 겨울날씨에 돌아다니는건 정말 무리무리..

그렇지만 여자분들 또 이 날씨에도 패션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는 갈팡질팡한 현실!!!! ㅋㅋㅋㅋ


특히 이렇게 추운 겨울날 친구 결혼식이라도 있다치면..

꺄아... 패딩에 어그신고 갈 순 없잖아요.......

다들 차만 타고 다니는지 어떻게 이렇게들 샤방샤방..?

나만 추위에 떨며 버스타고 온거니..? ㅋㅋㅋㅋㅋㅋ

이유야 어찌됐든 나만 우중충, 나만 민폐하객. 이건아니죠!

아무리 추워도 추위를 피하며 예쁘게 자리를 빛낼수있는

여자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꿀팁을 정리합니다!






1. 소재를 따뜻하게


여자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의 포인트는 "소재" 입니다.

사실 여성스럽게 입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바지보다는 무조건 스커트, 원피스가 여성스럽다는건데요.

곧 죽어도 따뜻해야하는 여성분들!

소재에 주목해서 여성스러워집시다.

사실 쉬폰이나 실크가 여성스럽다는건 알지만,

그렇게 까지해서 내가 남의 결혼식에 여성스러워야 할 이유를

못찾으시겠다면(ㅋㅋㅋ) 따뜻하면서 여성스러워지면 됩니다.

울 소재의 스커트나 캐시미어 니트를 매치하거나,

원피스도 겨울용으로 나온 모직 원피스, 니트 원피스 등을 입어주세요.

그리고 요새는 보송보송한 기모 스타킹도 너무 구하기 쉽죠.

점점 기술이 발전하는 덕에 다리가 굵어보이지도 않습니다.





2. 신발은 얄쌍(?)하게


사실 제가 생각하는 여자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의 디테일은 신발입니다.

날이 춥다보니 아무래도 옷차림이 둔해지게 마련이에요.

샤방샤방하게 입으려고 해도 따라주기가 어렵죠.

얇은 옷차림일 때보다 두꺼워지니까요.

요즘 날이 추워서 길거리에 앵클부츠 신으신 분들이 참 많은데요,

젊은 여성분들 사이에서 실용적인 워커 형태의 앵클부츠가 유행인 것 같습니다만.

결혼식에서만큼은 하루만.... 넣어둬 넣어둬......

사실 강추위에 얇고 파인 하이힐만큼 가혹한 신발도 없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굽이 좀 굵고 앞면이 높은 힐을 신어줍니다.

약간 로퍼형식인데 굽은 7-8cm 정도 되고, 굽 너비도 제법 굵다면 

그렇게 신기에 부담되거나 발 시려워 못신을 정도는 "절대" 아니거든요.

깔끔한 코트 차림에도 어울리고 원피스를 입어도 모던하게 어울리는 구두에요.






3. 색상을 화사하게


아무래도 겨울 옷차림 자체가 칙칙하고 둔해보이기 쉽다보니,

색상을 밝고 화사하게 입어주는게 보완에 좋습니다.

겨울하면 거의 블랙 또는 네이비 계열이 대다수인데요,

사실 실용적인 옷차림으로는 블랙만한게 없죠.

겨울 아우터는 같은걸로 자주 입어줘야 하는데 환한 색상은 때가 타기 쉽잖아요.

그렇지만 결혼식장 갈 때만큼은 한 번 입어주자구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밝고 화사한 색상의 아우터 한 벌을 장만해도 좋을 것 같네요.

하얀색은 그래도 신부의 색이니 패스하고,

연한 베이지나 기분 전환되는 베이비핑크, 또는 여리여리한 스카이블루 등으로

평소에는 잘 입기 힘든 화사한 색상의 아우터를 시도하는 것도 

칙칙한 겨울 결혼식장을 예쁘게 빛내줄 수 있을 것 같죠 ^^





여자 겨울 결혼식 하객 코디 베스트 꿀팁 정리해봤습니다.

정확한 스타일을 제시하는 것보다 이런 디테일 하나하나를 제시하는게

각자 다양하면서 개성있는 하객 패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나 느낌은 다 다르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코디보다는 스스로 배워가며 맞춰가는 코디가 좋다는 생각!

그럼 춥고 혹독한(?) 겨울 날씨에도 샤방샤방~ 빛날 수 있는 하객이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