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패션꿀팁

남자 코트 색상 추천하는 컬러모음!

오늘 아침에 일어나고 깜짝 놀랐네요.ㅋㅋ

세상이 하얗게 변해버림... 

사실 성인이 된 후에는 눈 내리는걸 보고 

감흥이 없어진지 오래되어 버렸건만..ㅜㅜ

오늘은 왠지 오랜만에 눈쌓인걸 봐서인지

기분이 설레고 아이마냥 좋더라구요.ㅋㅋㅋ

오랜만에 이런 기분 느껴서 참 좋았네요^^

하지만 이런 설렘도 잠시.ㅋㅋㅋㅋㅋㅋ

직장인들은 '아 오늘도 춥네.. 뭐입지' 로 귀결되는

결론이죠... 잘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여자분들은 요렇게 조렇게 코디를 잘해서

입고 다니시는 걸로 아는데요~

항상 겨울 코디는 남자분들이 더 애먹으시더라구요.

코디를 통째로 외우는 것보다 기본적인 것부터 

하나하나 생각해가면서 입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남자 코트 색상을 좀 추천해볼까 하는데요,






1. 가장 기본, 네이비


사실 저는 코트의 가장 기본컬러는 블랙보다도 네이비라고 생각해요.

블랙은 의외로 멋있어보이기 어려운 컬러라는거 아세요?

물론 블랙 색상 코트 하나 가지고 있으면 여기저기 활용할 데가 많지만,

모직이나 캐시미어 소재로 된 블랙코트는 약간 칙칙해보여요.

좀 나이들어 보이기도 하구요.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런데 네이비는 그런 기복이 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더라구요.

특히 피코트같은 경우 (기장이 좀 짧은 투버튼 코트),

네이비 색상이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는데요.

캐쥬얼하게 청바지와 코디해도 어울리고, 

정장 차림에 덧입어도 산뜻한 느낌을 줘서 좋은 색상같아요.





2. 카키색


카키색은 남자 코트 색상으로 많은 남성분들이 꺼려하시는 ㅋㅋ 색상인데요.

아무래도 군 시절의 기억을 강제 소환시키는 컬러라 그런 것 같습니다만..

이 카키색을 은근 여자분들이 좋아한다는 사실 아시나요.ㅋㅋ

아마 여자친구와 야상 안이쁘다 이쁘다로 한번쯤은 티격태격해보셨을듯..ㅋㅋ

여자분들은 이 카키색을 굉장히 털털하면서 섹시한(?) 고런 색상으로 

느끼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분들이 잘 코디하시면 남성다우면서도 톡톡튀는 젊은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색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3. 요즘 핫한 카멜색상


카멜이라고 하면 좀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

말 그대로 낙타색이죠. 베이지보다는 진하고 갈색보다는 부드러운?

밀크캬라멜같은 색상을 떠올려주세요. ^^

아마 요새 길에서 많~이 보셨을거에요. ㅎㅎ

남녀를 불문하고 정말 요즘 이 카멜색 코트 많이 입으시더라구요.

특히 목티가 여행하다보니 목 올라오는 아이보리색 터틀넥과 매치하면

그렇게 훈남느낌~ 밀크남느낌 폴폴~ㅋㅋ 따뜻해보이구요.

겨울이라고 늘 무채색만 입다보면 재미도없고 괜히 칙칙하게 느껴지는데

이런 색상 하나 장만해서 기분전환 겸 입어주면, 

보는 사람도 산뜻해보이고 참 좋겠다는 생각 들더라구요 ^^





남자 코트 색상 몇 가지 추천해봤는데요,

네이비나 카키가 무난하지만 저는 요즘 카멜이 참 끌리네요~

남성분들같은 경우 도전하기 좀 어려워하실 수도 있지만,

의외로 카멜이 그렇게 핫한 색은 아니라는거^^;

사람을 굉장히 유해보이게 만들어주는 색상이라 한 번 도전해보시면

맘이 바뀌실 수도 있어요~ 

거리 지나다니다가 카멜색 코트가 보이면 한번 착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