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자전거 브랜드 순위 베스트 알아보기!

요즘 자전거에 대한 선호가 굉장히 높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한 때는 일부의 취미일 뿐이었는데, 요즘에는 자동차 대신 자전거로 출퇴근까지 일상적으로 할만큼


자전거가 차지하는 비중이 제법 커진 듯합니다. 


일상처럼 항상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의 비율이 그만큼 많아진거죠.


그래서 단순히 디자인이나 크기 정도만 따지던 예전 고객들에 비해 훨씬 꼼꼼히 사양을 체크하게 됐죠.


자동차 고르는 것과 똑같이 신중하게 이것저것 따지게 됐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자전거 브랜드 순위도 꼼꼼히 알아보시는 분들이 제법 많은데요,


오늘은 세계적인 로드 자전거 브랜드 순위 베스트5 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스페셜라이즈드


자전거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스페셜라이즈드는 꼭 아십니다.


미국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네임밸류와 디자인만으로도 대단히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죠.


워낙 프레임의 내구성이나 안정성, 강성 등이 좋아서 고급스럽고 성능 역시 우수합니다.


그래서 가성비가 그렇게 뛰어난 브랜드는 아니죠 솔직히. 


인기있는 로드 브랜드 모델로는 역시 벤지나 타막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2. 피나렐로


이탈리아의 장인정신 가득한 로드 브랜드 피나렐로입니다.


자전거계의 명품, 자전거계의 페라리라는 명성답게 가격대는 상당한 편입니다만.


2013년, 2015년, 2016년에 뚜르 드 프랑스에서 크리스 프룸이 도그마 시리즈를 타고 우승을 한 전적이 있죠.


그 외에도 뚜르 드 프랑스에서 12번이나 종합 우승자를 낸 기록이 있어 아무도 깔 수 없는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피나렐로의 모든 프레임은 카본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도 혹할만한 부분입니다.






한번쯤 명성과 안정성 면에서 최상의 로드 자전거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피나렐로 플래그십 모델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하네요.


비싼 자전거의 가치를 가장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3. 자이언트


자전거 브랜드 순위 세번째는 대만 브랜드 자이언트입니다.


생각보다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인기가 있는 브랜드입니다. 


mtb, 로드 자전거, 선수용 자전거부터 생활용 자전거까지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어 한마디로 열일(?)중인 브랜드죠.


대만 브랜드이다보니 가성비가 좀 괜찮은 편입니다.


요새는 자이언트 직원들이 만든 브랜드 트리곤의 자전거도 인기가 좋더군요.


아직 자이언트만큼의 명성은 없는 것 같지만요.





4. 비앙키


자전거 잘 모르시는 분들도 비앙키 특유의 민트색 가까운 하늘색 첼레스터 컬러를 보시면 바로 "아!" 하고 아시곤 하죠.


이탈리아의 전통있는 브랜드로, 요즘 현존하는 자전거 브랜드들 중에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성비가 나쁜 편이라 자전거 타시는 분들 사이에서 좀 아쉽다는 평을 듣고 있긴 합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금메달, 2010년 뚜르 드 프랑스 우승 3번, 지로 우승 12번, 산레모 우승 19번 등으로 역시 명실상부 


사이클 명품 브랜드답게 기록도 화려합니다. 


5. 캐논데일


고품질 자전거 제작 브랜드답게 후덜덜한 가격대를 자랑하는 브랜드 중 하나구요.


미국 브랜드이고 1971년에 설립되었으니 그래도 제법 오래된 브랜드였네요. (몰랐음)


카본 로드와 대등할만한 알루미늄 로드 시리즈 제작으로 유명한데요,


빵빵한 기술력 때문인지 역시 가격대가 만만치 않죠.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서도 꽤나 높은 편인데요,


타보신 분들의 썰에 의하면 그만한 가격대가 일리있다는 평이 대부분... 




자전거 브랜드 순위 베스트 알아봤습니다.


사실 자전거 좀 오래 타셨다는 분들은 최고 고수는 연장탓하지 않는다... 라는 명언을 남기시더라구요.ㅋㅋ


덧붙여 최고의 엔진은 사람이라는 명대사를.. ㅋㅋ (자전거계의 전설처럼 내려오는 명언이라는 이야기가..)


그도 그럴것이 아마 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비싸고 좋은 자전거탄다고 속력 잘나고 잘달리는거 아니긴 하더라구요ㅜ.ㅜ


그래도 명성있고 잘나가는 자전거들 경험해보고 파악하는 것은 언제나 옳은 것 같네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