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경치좋은곳 나들이 떠나고싶다면?

날씨 좋은 날은 정말 경치좋은곳에서 한가롭게 쉬며 놀며


여유부리고 싶은 마음, 저만 있는건 아니죠? ㅎㅎ


저는 서울살아서 지방 멀리 내려가긴 너무 힘들더라고요~ ㅠㅠ


주말 당일로 다녀오고 그러기엔 역시 경기도 지역까지가 딱 좋음!


주말 하루 짧게 이용해 경치좋은곳 나들이 다녀오고 싶으신 분들께


제가 몇 곳 추천해보아요~^^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1. 남양주 운길산 수종사


혹시 경기도 명소 두물머리 경치 보는 것 좋아하시나요? ^^

저도 양평까지 드라이브 갔다오는 거 참~ 좋아하는데요.ㅎㅎ


남양주 운길산에 위치한 수종사 꼭대기에서 두물머리 강가가 훤히 내려다보여서


탁 트인 풍경 보고 싶을 때 많이 찾곤 한답니다.





두물머리로 직접 가셔서 나들이 하고 오시는 것도 좋고,


운길산 수종사 오르셔서 내려다보시는 풍경도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서울 응봉산 팔각정


서울 사시는 분들이라면 경치좋은곳 찾아서 북악 스카이웨이 많이 가시죠?


야경 서울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구요~


그에 못지 않은 명소로 성동구 응봉산도 소개해볼게요!


많이 높지 않은 산이지만 의외로 오르다보면 힘들더라고요.ㅋㅋ


주말에는 주차하기가 주택가 근처라 어려운 편이거든요~ 경의중앙선 타고 오시는게


더 편하실 수도 있어요. 응봉산 오르면 정상에 팔각정이 있는데 그 곳에서 서울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여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을듯! 봄에는 개나리로 샛노랗게 덮이는 


사랑스러운 곳이기도 하고요. ^^





3.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 좋은 경치좋은곳 ~!


춘천의 명소, 구봉산입니다. 서울에서 드라이브로 당일치기 여행 다녀오기에도 괜찮고요.


아무래도 차가 있어야 편한 곳이기는 하네요.


해 질 무렵 경치도 정말 좋아요. 주변에 카페가 많아서 확실히 연인들끼리 데이트하러 가면


정~말 분위기 넘치는 곳! ㅎㅎ 춘천 의암호, 소양강 스카이워크 같은 곳도 경치 좋으니 낮에 다녀오고


저녁쯤 구봉산으로 드라이브가면 딱 좋은 코스 아닐까요~^^





4. 남해군 보리암


국내 3대 기도처로도 이미 유명한 남해군의 보리암!


해수관음이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꼭대기에 암자가 있죠.


사실 당일치기로 제가 다녀오기는 정말 무리인 곳으로 ;;;


대리만족이라도 느껴보고자 끼워넣어 봤네요.ㅎㅎ


경남 부산 지역 사시는 분들은 근처 명소 로 나들이 삼아 다녀오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정말 날씨좋을 때 보리암에 올라 내려다보는 경치, 진짜 대한민국 명소 라 불릴만큼 장관이죠!!


5. 창녕군 우포늪


여기도 제가 그냥 좋아하는.. 경치좋은곳 ... ㅠㅠㅋㅋㅋ


우포늪도 경상남도 관광 명소 중 하나더라고요. 


정말 2박3일 정도는 들이고 가야 제대로 보고올 수 있는 거리감~


창녕 우포늪은 처음엔 사전정보 없이 간 곳인데 우리나라에도 이런 곳이 있었나 싶게 만든 곳이에요!


정말 외국 다큐(?) 에서 본 것 같은 늪지대와 야생적인 식물들~


막 우거진 느낌이 너무 자연스럽고 싱그럽고요. 자전거 한 대 빌려서 한 바퀴 돌면 기분 상쾌~!


생각보다 우포늪 무지 넓고 커요.ㅋㅋ 우포늪 전망대도 있어서 경치 내려다보기 좋죠.


저는 가을에 갔는데 스산하면서 고즈넉한 그 느낌에 반했답니다. 




경치좋은곳 베스트 모아봤는데 어때요?


정말 다 가보고 싶은 곳들 있지 않나요~


가까이 사시면 더더욱 좋겠죠. 서울 사시는 분들도 참고해서 가보세요.


요즘 날씨가 좋아서 정말 일주일에 한 곳씩 투어하고 싶네요.ㅋㅋ


참고하셔서 경치좋은곳 나들이 한 번 떠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