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체국 국제택배 조회 손쉽게 하는 방법!

한동안 편의점에서 택배보는게 너무 편해지다보니

막상 우체국가서 택배 부칠 일이 적었네요.ㅋㅋ

요즘 너무 살기가 편리해진거 아닙니까 이거~

편의점에서 택배를 다 부치고.....

사실 이렇게 한지 얼마 되지도 않음.ㅋㅋ

외국에 택배보낼 일이 많아서 우체국으로 꾸준히 다니고 그랬죠.

사실 국제택배는 우체국 국제택배가 짱이에요. 후후.

친구 어머니가 우체국 국제택배를 보내고 나서,

조회하는 법을 모르시길래 얼마전에 가서 알려드렸습니다.

생각보다 인터넷을 잘 안쓰시는 어르신들 경우는

우체국 국제택배 조회 방법을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럴 수 있습니다 암요...

우리 엄마도 인터넷으로 물건사는 것도 잘 못합니다 ㅜㅜ;ㅋㅋ

우체국 국제택배 조회는 어렵지 않아요.





1. 일단 우체국 공식사이트 접속


검색창에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 이라고 쳐주세요.

그러면 제일 상단에 인터넷우체국 이라는 이름으로 

우체국의 공식 사이트가 뜹니다.

그 사이트를 클릭하셔서 접속해주세용~





2. 우체국ems 클릭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상단에 있는 우체국ems 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ems예약, ems 행방조회 등 국제우편 및 택배에 관련된

항목들이 뜨게 됩니다.






3. ems 행방조회 클릭


그러면 이제 ems 행방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딱 듣기만해도 국제택배의 행방을 조회해주는 서비스같지 않나요?ㅋㅋㅋ

누가봐도 이 항목입니다. ㅋㅋㅋㅋ

송장번호를 확실히 아셔야하는데요

송장번호를 모르실 경우에는 우체국에 따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송장번호 13자리만 치면 ems번호,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어디쯤에 위치해있는지 등등 단번에 다 알 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언제오는지 까지는 알 수가 없죠ㅠㅠ

그런게 좀 답답하지만.. 보통 국제택배의 경우 못해도 2주는 걸리는듯?

열흘 정도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한다고 봅니다.





우체국 국제택배 조회 하는 방법 정리해봤는데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만 들어가면 조회는 참 간단하죠?

그 외에도 우체국 국제택배 요금 조회, 프리미엄 요금표 등

ems 요금에 관련된 정보도 우체국 사이트에서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제가 유럽쪽에 택배보낼때 4kg 정도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있었고 발송조건은 프리미엄을 이용해서 보냈습니다.

보내는 품목, 실제 무게등을 적고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요금 조회 가능합니다.

제 경우는 65000원 정도로 나왔던 것 같습니다. 

자세하게는 좀 된 일이라 사실 기억이 잘 안남... ㅡㅡ;

그치만 대략 6만원 정도 나왔던건 확실함. 

궁금하신 분들은 우체국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좀 더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리구요, 보통 평일 6:00까지는 우체국 상담원 전화연결이 가능하니

전화통화로 문의하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