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푸켓여행준비물, 꼼꼼하게 체크!

요즘 한창 휴가시즌이라 여행들 많이가시죠?

이렇게 추운 계절에는 정말 따뜻한 나라로

훌쩍 떠나버리는게 최고가 아닌가 싶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도 워낙 휴양지를 좋아해서,

여행갈 기회가 생기면 한동안 동남아 휴양지만 골라서

다니고 그랬었던 기억이 있네요~

작년에 싱가폴 간 이후로는 (싱가폴도 휴양지는 아님) 

아직 여행을 새로 가지는 않았는데요.

친한 지인이 신혼여행을 푸켓으로 간다고 해서

푸켓여행준비물 포스팅을 다시 올려봅니다.ㅎㅎ

사실 휴양지 여행준비물은 거의 다 비슷하긴 해요~

그렇게 특별한건 없지만요 ^^






1. 카메라 방수팩


사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푸켓여행준비물은 

바로 스마트폰 담을 수 있는 방수팩!ㅋㅋㅋ

이거 휴양지 갈 때마다 안가져가서 땅을 쳤다는...

사실 여행의 8할은 사진 아닌가요?

우리 가서 사진찍고 인스타에 올려야죠~!!!ㅋㅋㅋㅋ

맞죠?ㅋㅋ 그러려면 수중샷은 필수인데요,

요즘 인터넷에 치면 카메라 방수팩 여기저기 다 팔아요.

이거 하나 사서 수영할 때 들고 다니면 활용도 만점.





2. 셀카봉


방수팩에 이어 너무 사진만 찍는 사람같지만,

아마 다들 여행가면 사진 못찍는게 젤 서러울걸요..?ㅋㅋ

셀카봉은 이제 여행족들의 필수템이죠~

셀카봉없이 여행을 떠나다니요...

혼자 가는 여행이든, 여럿이든 다같이 사진찍으려면 셀카봉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자유롭게 찍을 수가 있잖아요!

확실히 누구하나 빠지는 사진보다는 셀카봉으로 찍는 사진이 속시원해요~






3. 알로에젤


썬크림은 다들 알아서 잘 챙기실거라는 생각에 알로에젤을 적어봅니다.

푸켓여행준비물로 제격인 물건인데요,

더운 나라에 가서 물놀이하고 돌아다니다보면 피부가 빨갛게 화상입듯이

타는 분들 굉장히 많거든요.

저만해도 피부가 예민해서 타고나면 너무 쓰라려요ㅠㅠ

썬크림을 아무리 자주 발라줘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물놀이를 오래한 날 저녁에는 꼭 알로에젤을 시원하게 해뒀다가

바르고 잠에 들곤 하는데요,

이게 타자마자 바로 바르면 효과가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 와서 바르시는 것보다 현지에 가져가서 

그때그때 바로 발라주시는게 더 도움이 될지 몰라요!






4. 겉에 걸칠 얇은 겉옷


그리고 의외로 동남아 기후가 낮밤 차이가 크다는 것 아시나요?

낮에는 땡볕 더위에 정신을 못차리게 덥다가도,

해가 지면 은근 쌀쌀함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오히려 더운 나라라 그런지 일교차가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그래서 밤에 식사하러 나갈 때나 바닷가 산책이라도 할 때에는

얇은 겉옷이 꼭 필요하더라구요.

더운 나라 간다고 얇은 여름옷만 챙겨갔다가는 아쉬울 수도 있어요.

그러니 얇은 가디건이나 바람막이 정도 한 두개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푸켓여행준비물 정리해봤는데요,

사실 푸켓이 아니라 세부, 발리, 어디를 가든

이 여행 준비물은 만국 공통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그치만 은근 깜빡깜빡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기에 

한 번 정리해봅니다~ ^^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