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18년 2월 손없는날 중요하니 확인할것!!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해의 시작입니다. ^^

2018년 무술년은 예년보다 평탄하고 여유로운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맘이네요~


그렇다보니 2018년 새해에 이사 계획 있으신 분들은 여러모로 더욱


신경이 쓰이실 것 같습니다. ^^ 


예로부터 우리는 민속신앙처럼 손없는날 이사를 중요시 여겼습니다.


손없는날이란 동서남북 방위로 쫓아다니는 악귀가 없는날! 손이란 손님. ^^


하지만 악귀는 손님이 아니네요.ㅋㅋㅋ 그래서 손없는날을 중요시 생각하며 그 날 위주로


이사를 다녔는데요. 2018년 2월 손없는날은 언제인지 빠르게 확인하세요!!




1. 2018년 2월 손없는날


이사는 아무래도 새 출발을 의미하는만큼,


2018년 새해를 맞은지 얼마되지 않은 2월에 이사까지 한다고 하면


더욱이 마음이 많이 쓰이실 것 같습니다. ^^





그래서 미신이나 풍습 그리 믿진 않으시는 분들도 신경을 조금 쓰실 수 있는 달이죠. 


손없는날이란 역시 아무래도 옛날 풍습이다보니,


당연시하게 음력으로 따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가올 2018년 2월 손없는날은 언제언제 해당될까요?


2018년 2월 손없는날은 음력으로 9일, 10일 끝수의 날을 손없는날이라 부릅니다.


참고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


손없는날은 이사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삿짐 센터도 굉장히 바쁘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용도 다른 날에 비해 조금 올라가고, 예약도 미리 잡아야 한다고 하니


손없는날 이사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도 이런 옛 풍습을 따르시는 분들이 많다는게 의외로 신기합니다. ^^


막상 많이 없어진 것 같지만, 그래도 어르신들이 자주 하시던 풍습이라 그런지


젊은 우리에게도 습관처럼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왜 손없는날이라고 부르는지도 신기했는데, 악귀를 손님으로 포장해 부르는 이유는


악귀악귀하면 악귀가 듣고 더 들러붙을까봐 악귀를 곱게 포장해서 심기 불편하지 않게


한다는 설이 있다네요.ㅎㅎ 참 옛 조상들 지혜로우면서도 기발합니다. ㅋㅋ


참고로 2018년 1월 손없는날도 간단히 알아볼까요?


2. 2018년 1월 손없는날


정말 새해벽두부터 이사하시느라 바쁘실 것 같습니다!!ㅋㅋ


참고만 하시라고 1월 손없는날도 올려봅니다.


1월 손없는날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마 1월 이사계획은 벌써 다 잡히셨을 가능성이 큰 것 같으나,


2월 손없는날 정리하며 같이 올려봅니다. ^^


만에 하나 아직 정하지 않으셨다면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2018년 2월 손없는날 알아보았는데요.


손없는날이란 이사하기 좋은 날! 이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ㅋ


손님 없는 날이라고 해서 혹시 나쁜날이 아닌가 헷갈리시는 분들도 많으시데요,


손님=악귀 를 동일시 한 것이므로 손없는날은 이사하면 좋은 날이랍니다~ ^^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