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ktx 전라선 노선 정보확인하기!

사실 ktx 이용을 그리 많이 해보진 않았는데요,

부산갈 때 서울역에서 한 번 이용해봤고 

또 대구갈 때도 한 번 이용해봤고.. 뭐 그정도에요.

ktx에 대해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그렇게 한 두번 이용해보니

정말 편하고 또 생각보다 너무 빠르더라구요.

운전해서 가는것보다 돈 좀 더 들여 ktx로 가는게 훨씬 낫겠다~

그런 생각을 정말 뼈저리게 했는데요.ㅎㅎㅎㅎㅎ

역에서 도시락 사서 먹으면서 가는 재미도 쏠쏠했고...

볼 일이 있어서 간거지만 괜히 여행가는 느낌들고.ㅋㅋㅋ

그랬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정기 승차권을 끊어서 아예 ktx로 출근하시는 분들도 있지만요.

제가 이용할 일이 있어서 ktx 노선 정보를 확인해봤는데요,

혹시 필요할 다른 분들을 위해서 공유해볼게요.

저는 ktx 전라선 노선이 필요해서 찾아보긴 했는데,

다른 노선 정보도 그냥 같이 올려봅니다~






1. ktx 경부 노선


행신-서울-영등포-광명-수원-대전-김천(구미)-동대구-신경주-포항

행신-서울-영등포-광명-수원-대전-김천(구미)-동대구-신경주-울산-부산

행신-서울-영등포-광명-수원-대전-김천(구미)-동대구-밀양-구포-부산

행신-서울-영등포-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대전-김천(구미)-동대구-신경주-포항





2. ktx 경전선 노선


서울-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대전-김천(구미)-동대구-밀양-진영-창원중앙-창원-마산-진주






3. ktx 전라선 노선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공주-익산-전주-남원-곡성-구례구-순천-여천-여수엑스포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서대전-계룡-논산-익산-전주-남원-곡성-구례구-순천-여천-여수엑스포






4. ktx 호남선 노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서대전-계룡-논산-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공주-논산-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ktx 노선 정보 확인완료~ㅋㅋ

저는 ktx 전라선 노선 확인하려다가 그냥 다 올렸네요.

생각보다 전라선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네요.

사실 생소한 노선이였는데 찾다보니 증편요구도 있더라구요?

편도 기준으로 경부선은 74회 운행, 호남선은 24회인데 전라선은 10회래요.

최근 srt 라고 해서 수서에서 시작하는 고속철도가 운행됐잖아요~

그런데 전라선이 제외가 된 채로 시작됐다고 해요.

그래서 국회의원들이 발의안까지 냈더라구요~

전라선을 증편해야 국토 개발이 평등하고 차별이 없어진다 등등,

이런거보면 역시 내가 필요한건 다른 사람들도 필요한듯...

조속히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경부선, 호남선만큼 이용객이 많은 노선이니만큼 잘 해결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