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

인천 여행코스 최고의 추천코스는?

저도 요즘 일이 많아서 시간이 잘 안나요ㅠㅠ;;

 

그래도 주말이면 꼭 어디라도 나가서 콧바람 쐬고 오고 싶거든요!ㅋㅋ

 

그래야 다음주 한 주도 또 힘을내서 잘 하게 되구요 ^^

 

그럴 때 서울사는 제가 제일 좋은 당일치기는 경기권으로 드라이브 겸 나들이가는 것.

 

그러다보니 인천광역시를 은근 자주 가게 되더라구요.ㅎㅎ

 

아마 수도권 지역 사시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거에요 ^^
 

오늘은 인천 여행코스 그 중 인기많은 코스들은 추려봤습니다!!



 

1. 인천 차이나타운-개항누리길-송월동 벽화마을

 

다들 인천 차이나타운은 엄청 많이 들어보셨죠?ㅎㅎ

 

저는 올해 들어서야 처음 가봤네요.

 

정말 중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ㅋㅋ 입구에 큰 조각부터 해서.. 가게들도 다 중국풍.

 

워낙 중국음식을 좋아해서 짜장면 탕수육 다 맛있게 먹었어요.

 

길가에 월병파는 집이 많은데, 월병도 한 번 사드셔보세요. 확실히 원조 중국 스타일이 맛있더라구요. 

 

차이나타운에서 식사하시고, 후식까지 드셨다면 근처 개항누리길과 송월동 동화마을까지 돌아보기 딱 좋아요.





개항누리길은 조선시대 첫 개항이후의 시대상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에요.

 

일본식 건축물이나 가옥이 그대로 남아있어서 이국적이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더라구요.

 

유명한 카스테라 맛집 카페가 있으니 한 번 들러보시는것도.. ^^ 100년된 건물이라 분위기있고 좋았어요.

 

송월동 동화마을도 아기자기한 동화 그림과 골목골목 친근한 정취가 사진찍고 싶게 만드는 동네에요. ^^

 

이렇게 알차게 돌아보고 오시면 최고의 코스가 아닌가싶네요.





 

2. 강화도 여행


강화도도 서울에서 쉽게 갈 수 있는 바다 여행지 중에 하나죠.


드라이브 코스로도 참 좋구요.


강화도 동막 해수욕장을 자주 가는데, 여름이 아닌 시기에 가면 사람도 별로 없어서


조용히 바다보고 밥 먹고 오기 참 좋더라구요.ㅎㅎ


템플스테이로 인기있는 전등사도 강화도에 있어요.


템플스테이 여행을 떠나실 분들은 전등사에 가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그 외에도 덕산 산림욕장, 심은 미술관, 장곶돈대, 강화도 성당 등 


바다 외에도 볼거리가 아주 많은 곳이 강화도가 아닌가싶어요. 


그리고 강화도하면 배타고 들어가는 석모도 여행이 아주 인기죠.


배타고 가는 중에 바다를 보는 기분도 참 좋구요, 


석모도에 도착해서 소소한 바닷마을 풍경을 보며 잔잔하게 산책하는 것도 좋아요.


석모도 안에 있는 보문사도 참 고즈넉하고 정취있는 절이니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3. 송도


송도가 인천이라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제법 되더라구요?


송도 신도시도 인천시에 속해있답니다. 하지만 인천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나는 도시에요.


어쩐지 홍콩이나 싱가폴같은? 이국적인 느낌이 난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들 데리고 송도로 1박2일 여행 다녀오시는 것도 좋아요.


송도는 센트럴파크 호수를 중심으로 큰 고층빌딩들이 둘러싸있는 형태기 때문에,


크게 자연친화적인 관광지는 없지만 호텔 패키지로 푹 쉬고 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쉐라톤, 오라카이, 오크우드, 경원재 한옥호텔 등 5성급 호텔들이 패밀리 패키지를 많이 하고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을 가기엔 참 좋습니다. 


밤에 센트럴 파크 중심으로 산책하셔도 좋구요. ^^ 


깨끗한 식당이나 카페도 많아서 인천 여행코스 중 하루 푹 쉬기엔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4. 소래포구 


인천하면 저는 왜 '소래포구' 가 가장 먼저 떠오를까요? ^^


어시장의 활기찬 분위기, 북적거리는 항구 풍경, 짭쪼름한 바다냄새 등이 어쩐지 인천을 상징하는 것 같아요.


소래포구 바다는 조용하고 고즈넉한 바다풍경보다는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바다풍경입니다.


그런 와중에 어시장에서 생선을 흥정하고, 회센터에서 회 한접시에 소주 한 잔을 한다거나 하기에


참 흥이나는 여행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래포구 근처에 소래습지 생태공원도 한 번 가볼만 합니다.


소래포구와는 다른 조용하고 잔잔한 분위기와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좋더군요.


억새밭으로 바람이 살랑 불어 걸어갈 때면 절로 카메라를 꺼내게 됩니다. ^^





인천 여행코스 추천코스들을 알아봤습니다.





인천은 정말 알면 알수록 갈 곳도 많고, 지역마다의 매력과 특성이 강한 도시인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여행 다닐 수록 항상 새로운 곳^^


이번 주말에 가까운 인천으로 당일여행 한 번 가보시는 건 어떤가요?


물론 1박2일, 2박3일 여행도 좋지만 시간이 부족할 때 하루잡고 당일로 나들이 다녀오는 것도


기분 전환에는 최고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