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

겨울쿨톤 염색, 최고의 컬러는 뭘까?!

한동안 뷰티업계를 휩쓸고 지나가면서

엄청난 열풍의 주역이 되었던게 있었는데요,

그게 바로 퍼스널컬러랍니다.

너도 나도 쿨톤이네 웜톤이네 하면서 어딜가도

여자들이 퍼스널컬러 이야기를 할 때가 있었죠.

불과 1,2년전 이야기같네요.

요즘만해도 많이 사그라든것 같지만,

퍼스널컬러 컨설팅 업체나 개인 컨설턴트 분들에 의하면

퍼스널컬러 업계는 여전히 호황이라고 하네요.ㅎㅎ

사실 우리나라 동양여성들 사이에서 제일 흔치않은 톤이

바로 겨울쿨톤이라고 불리우는 톤이기도 한데요.

꼭 하얀 사람만 해당되는 톤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부분이 창백하고 핏기없는 새하얀 피부톤을

가지고 있어야 많이 해당되기는 합니다.

겨울쿨톤 염색은 어떤 컬러가 가장 어울릴까요?

그것을 정리해봅니다. ㅎㅎ





1. 겨울쿨톤의 진리는 흑발


사실 다른 컬러는 아예 배제시켜버리고 싶을 정도.

겨울쿨톤 염색 진리는 짱짱한 흑발이죠!

이건 다른 톤은 하고 싶어도 못하는 컬러 되시겠습니다.

정말 칠흑같이 까만 흑색으로 염색하면 얼굴이 하얘보이기보단

굉장히 칙칙해보이고 안색 안좋아보이기 좋습니다;;

그런데 겨울쿨톤은 흑발만 하면 동안되기 딱 좋구요,

얼굴색 확 살아나면서 이목구비가 딱!딱! ㅋㅋㅋ

뚜렷해지는 효과가 있죠. 





2. 카키빛 들어가는 컬러


그 다음으로 추천할만한 컬러는 애쉬카키나 카키블랙같은 

초록빛이 도는 컬러입니다. 

이런 컬러도 다른 톤은 쉽게 엄두가 안나는 컬러들이죠.

그런데 겨울쿨톤은 이 짙은 초록이 굉장히 어울려요.

눈동자가 초록색인것도 어울리구요, 

도 에메럴드같은 녹색이 굉장히 잘 받아요.

다만 너무 노란끼도는 애쉬카키는 얼굴 누래보이고 별로...

애쉬가 많이 들어가서 머털도사(;;;)처럼 보이는 카키로 해야

얼굴빛이 확 산다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완전 블랙아닌 카키빛 도는 블랙도 무지 이뻐요.

블루블랙은 생각보다 블루빛이 잘 안나타나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되게 많은걸로 아는데요, 카키블랙은 블루블랙보다

카키빛이 선명하게 잘 나타나서 훨씬 만족도가 높답니다.






3. 퍼플계열


겨울쿨톤 염색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가 바로 퍼플인데요.

겨울쿨톤은 쿨톤 중에서도 차디찬 쿨톤(?)이라지요.

눈의 여왕같이 얼어버릴 것 같은 차가운 색감이 참 잘받아요.

그렇기 때문에 와인빛 도는 붉은끼많은 보라는 NG에요.

더 차가워보이는 포도껍질색같은 짙은 보라, 

또는 푸른끼 많이 도는 연보라빛? 같은 색깔이 좋습니다.

코스프레(;;;)하는 사람같아서 걱정되실 수도 있슴......

그렇기 때문에 대놓고 추천은 못하는데요 ㅋㅋㅋ

어울리는 색상이니 한번 도전해보시고 싶음 도전해보시는 것도.





겨울쿨톤 염색 추천 색상들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일상생활에서 무난하게 시도할 수 있는 컬러는

그냥 블랙이나 카키블랙, 좀 더 가면 애쉬카키 정도. 

이렇게가 무난하고 좋긴 하겠네요.

블루블랙도 블루끼가 잘 티나면 겨울쿨톤에게 무지 이쁘죠.

다만 그냥 블랙이랑 많이 차이가 없어서 아쉬울 뿐.

그럼 예쁜 색상 잘 선택하셔서 맘에 드는 염색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