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

남자 펌 종류 너무다양해서 잘골라야..

요즘 미용실에 가보면 디자이너 분들도

남자 디자이너 분들이 정말 많아요~

간혹 여자머리는 남자 디자이너분께 해야하고,

남자머리는 여자 디자이너분께 해야한다. 

이런 말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서로 이성의 눈으로 봐야 머리가 잘된다며..ㅋㅋ

사실 남자가 선호하는 여자 머리 스타일이랑

여자가 선호하는 남자 머리 스타일이 있는 거 같아요.

남자가 예쁘다고 하는 여자머리랑 여자가 예쁘다고 하는 여자머리가

꼭 같지만은 않더라구요. 보는 눈이 다른 거 같은데요,

이게 역으로 바꿔서 남자가 예쁘다고 하는 남자머리랑

여자가 예쁘다고 하는 남자머리랑 다를 때도 많더만요.ㅋㅋ





남자분들이 간혹 펌을 하고 싶어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자친구는 남자친구가 펌하는걸 싫어한다는걸 많이 봤어요ㅋㅋㅋ

이유인즉슨 위에 말했듯이 서로 보는눈이 달라서 ㅋㅋㅋㅋㅋ

아마도 그 이유가 가장 큰 거 같은데요,

디자이너쌤이 상호보완을 잘 해주셔야할듯... ㅋㅋㅋ

남자 펌 종류도 여자 펌만큼 무지막지 많은데요.

여자들이 별로 안좋아하는 남자 펌은 아무래도 아프로같은..ㅋㅋㅋ

뭔가 지저분해보이는 과한 펌을 안좋아하죠.

하지만 센스있는 디자이너쌤들은 정말 적정선을 귀신같이 딱!

이쁘게 잘 잡아주신답니다. ㅎㅎ





남자 펌 종류도 무지 다양하기 때문에 시술전에 꼭 원하는 스타일과

방법에 대해서 디자이너와 상의를 해야하는데요.

요새는 평균적으로 쉐도우펌과 스왈로펌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쉐도우펌은 말그대로 그림자를 준다는 의미에요.

쉽게 말하자면 머리에 볼륨감을 주는 정도의 펌이죠.

그래서 볼륨펌이나 웨이브펌 등과 크게 구분은 안가더라구요.

좀 더 내츄럴하면서 가벼운 느낌이 드는 펌입니다.

볼륨펌은 거의 c컬 느낌이라면 쉐도우펌은 그보다는 약간 g컬(?)이라고 해야하나,

더 말리는 느낌이 있는데요. 펌을 할거라면 쉐도우펌이 더 낫죠.





그리고 스왈로펌은 약간 더 고수의 냄새(?)가 나는 펌인데요.

확실히 펌한 티가 많이 나는 펌이라 초보자는 두려워하기도 합니다.

텍스쳐가 강한 느낌의 펌이라 자칫 잘못하면 부시시해보일 수도 있는데요,

제대로만 잘 빠지면(?) 정말 느낌있고 따뜻해보이는 !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센스넘치는 펌입니다.

요즘 특히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윗부분에 볼륨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숱이 없어서 걱정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해드릴만한 펌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 펌 종류는 이 외에도 댄디펌, 스핀펌, 다운펌, 베이비펌 등등

디자이너 분들이 여러개를 섞어서 새로운 펌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아마 검색만 해보셔도..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울리는 펌은 상담을 통해 찾으시는게 최고~

일단 해보고 싶은 펌을 찾아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ㅋㅋ

사실 저는 일단 하고싶은 머리 있으면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해버리는편ㅋㅋㅋㅋㅋㅋ

근데 의외로 그렇게 망한 적이 없었다는 사실... ㅋㅋㅋㅋ

하지만 남들에게도 이렇게 해보라고 권할 수는 없기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고 싶으면 상담을 먼저 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