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

손톱 빨리 기르기 + 예쁜 손톱 만들기!

나이가 먹을 수록 얼굴 이목구비 외에도

다른 디테일한 부분을 더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여자분들은 아마 공감하실텐데요.ㅎㅎ

머릿결이나 손톱, 손같은 부분이죠.

어릴 때는 그저 눈크고 코높고 피부 깨끗하고

이렇게 얼굴만 신경쓰게 되거든요.

10대, 20대 초반까지만해도 사실 디테일한 부분이 어설퍼도

마냥 귀엽고 풋풋하기만 하니까 상관없는데요.ㅋㅋ

나이가 먹으면 그런 관리가 소홀할 수록 사람의 인상에

마이너스되는 요소가 더 커지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손, 발 관리를 더 열심히 하는데요.


손톱이 짧고 못생겼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특히

손톱 예쁘게 기르고 손톱 빨리 기르기에 신경을 많이 쓰실거에요.

제 경우에는 손을 신경쓰면서 많이 고쳐졌는데요.

기존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심해서 고생이였는데,

나이 먹을 수록 추하다고 인식하면서 (버릇이신 분들 죄송하지만..)

손톱 빨리 기르기에 매진하며 싹 다 고쳤습니다!

일단 손톱을 뜯는 버릇이 있으시다면 이 버릇부터 고치세요.

그러면 손톱이 무지 빨리 자랍니다. ㅋㅋㅋ






1. 항상 손에 영양을 가득!


일단 얼굴 피부처럼 손 피부도 관리해주세요~

핸드크림도 열심히 발라주시구요.

얼굴은 반질반질 탱탱~한데 손만 푸석푸석하신 분들 보면

제 가슴이 다 아픕니다 ㅠㅠ 손은 외면하지마시구요... ㅋㅋ

저는 요즘 핸드크림대신 코코넛오일을 손끝까지 발라주는데요.

코코넛오일의 영양분 덕분인지 손톱도 더 윤택해지고,

뭔가 뽀얗게 반질반질해지더라구요.

길이도 빨리 자라면서 모양이 예쁘게 튼튼하게 자라는 기분이구요.

밤에는 비닐장갑끼고 핸드팩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코코넛오일이 향도 고소하고 기분도 좋게해줘서 넘 좋아요.





2. 네일아트 받기


저는 손톱에 네일을 받으면 격 주간 해주거나 아니면 한동안은 아무것도 안한

생손톱(?) ... 뭐라해야하지, 민낯처럼 민손톱이라 해야하나.. ㅋㅋㅋㅋ

암튼 아무것도 하지 않은 손톱으로 오래 손에 휴식을 주는데요.

그렇지만 확실히 네일을 받아놓고 있으면 손톱이 빨리 길더라구요.

받은걸 유지하려고 아무것도 안하고 조심조심 냅두다보면 어느새 엄청 길어져서..

빨리 지우고 싶어지거나 새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됨...ㅋㅋㅋ

진짜 네일받고 나면 이상하게 엄청 빨리 길어지는 느낌.....

이렇게 해서 손톱이 길어졌을때 네일을 지우시고 또 어느정도 쉬세요.

받고 지우고 또 받고 이렇게 해서 제가 1년내내 거의 손톱에 뭘 하고 있었던 적이 있는데요,

그 후로 손톱 깨지고 찢어지고 엄청 상해서 한동안 고생깨나 했었네요.





3. 손 영양제 투여


네일샵가면 손톱 건강하고 튼튼하게 빨리 기르게하는 영양제를 팔아요.

저는 하도 네일샵 죽순이(?) 였던지라... 네일샵에서 판다는 영양제는 종류별로

거의 다 써본 경력이 있는데요. 제 경험상 제일 좋은 영양제는 확실히 opi제품이에요.

opi 네일엔비 시리즈가 여러개 있는데요. 

오렌지도 좋고 요즘 많은 아보플렉스도 괜찮습니다.

바르는 방법이 좀 까다로운데요, 설명서에 하라는대로만 잘 하면 효과 좋네요.

제가 너무 찢어지고 깨져서 이 영양제를 썼는데 손톱이 결따라 건강하게 자라구요.

기르는 속도도 손톱 빨리 기르기에 좋습니다. 





손톱 빨리 기르기 방법 정리해봤는데요.

사실 네일아트 받아놓고 주구장창 기르는 방법은 빨리 길러서 좋긴 한데,

장기적으로 보면 손톱건강엔 별로 좋지않은ㅋㅋㅋ 좀 무식한 방법이긴 하네요.

그냥 야매팁으로 하나 끼워봤습니다. ㅋㅋㅋㅋ 지송..

영양을 잘 주고 관리해주는게 역시 예쁘게 빨리 기르기에는 정답이죠.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거나 마찬가지로,

단백질 위주로 많이 섭취하는것도 손톱 발톱 빨리 기르는데에 일조한다네요?ㅋㅋ

고기, 계란 많이 먹고 그래야되나봉가... ㅋㅋ 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