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및 IT전자기기

노트북 모니터 연결! 속이 다 시원ㅋ

데스크탑이 가끔씩 맛이 갈 때가 있어요ㅠ

이제 바꿀 때가 되긴 됐는데....

찾아볼 것도 많고 귀찮아서 차일피일 미뤘더니

오히려 더 귀찮아진거같네요ㅋㅋㅋㅋㅋ

그래서 한동안 꺼내지 않았던 노트북을 꺼내서..

아무래도 컴퓨터로 할게 많다보니까요.

하루에도 몇번씩 작업을 하는데요.

본의 아니게 노트북을 켜게 되네요.

그런데 화면이 너무 작아서 뭔가 답답하고?

갖고 있는 노트북 자체가 워낙 작은거기도 하고..

여러모로 적응이 안되서;;

노트북 모니터 연결로 데스크탑 화면에서 보게하는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ㅋㅋㅋㅋ

영화볼때는 티비 화면에 연결해서 볼 수도 있음.

더이상 작은 화면은 노노해.

이 생각을 미처 못하다가 이제 한게 더 웃김.






1. 일단 HDMI 케이블이 필수


준비물이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하이마트나 동네 전자제품 파는 가게가시면 다 있구요.

너무 저렴한 중국산은 비추합니다. 

돈을 좀 주고 사려면 3만원~5만원 사이 나옵니다.

인터넷으로 사면 배송비까지 붙으니 그냥 오프에서 구할 수 있음

오프에서 사시는걸 추천하구요.





2. 노트북 모니터 연결 하기


모니터 뒷면을 보면 HDMI 포트가 따로 있어요.

그런데 간혹 구형 피씨는 없다고도 하네요;;

그러면 d-sub 을 HDMI 로 바꿔주는 젠더가 따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돼지코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듯..?

하지만 저는 HDMI 포트가 있었기에... 

그냥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만.

케이블선을 HDMI 포트에 연결해주면 바로 화면이 뜹니다.

피씨 화면만 띄울건지, 복제할건지, 확장할건지, 두번째 화면만 선택할건지

처음에 바로 뜨므로 원하는 화면 모드를 설정해서 시작하면 됩니다.






3. 노트북 티비와 연결


티비와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티비 뒷면에도 HDMI 포트가 따로 있을거에요.

거기에 꽂아주고 노트북과 연결을 해주면, 

아주 간단하게 티비에 노트북 화면이 똑같이 뜨는걸 볼 수 있어요.

뭐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해야되는 어려운 작업이 없어서 간단하네요.

그리고 노트북 HDMI 포트는 대부분 왼쪽 사이드에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연결, 간단하죠?

HDMI 케이블만 있으면 모니터와도 간단,

티비와도 간단합니다.

여럿이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도 있고 

회의할 때도 번거롭지 않아서 간편하고 좋네요.

작은 화면이 거슬리면 이렇게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좋은 듯해요.

예전에는 뭐 하나 설정하려면 머리가 빠개졌는데(?)

요새는 저같은 어설픈 기계치도 이렇게 간단하게

내 입맛대로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다니,

이런거보면 세상이 너무 좋아진거같네요... (아재swag..)

지금 찾아보니 하이마트에서 파는 하이메이드? 

라고 하는 HDMI 케이블이 무진장 싸다고 하네요.

근처에 하이마트가 있으면 그걸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