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및 IT전자기기

아이폰7 숨겨진기능 찾기!

아이폰7 제트블랙 구하러 이곳저곳 떠돌았던

기억이 솔솔 나네요.ㅋㅋㅋ

최근이라 했지만 그게벌써 작년 10월쯤이네요..

시간이 진짜 빠른것같다는 생각.. ㅠㅠ

이렇게 점점 구형이 되어가고 신형은 계속 늘어나고,

이것이 시간의 공평함이랄까.. (응?)
아이폰을 사용한지도 어언 10년 가까이 되어가지만,

은근 숨겨진 기능들을 뒤늦게 아는 경우도 많아요.

아마 저같은 아이폰 유저들이 제법 많을거같아요.

그리고 대단한 it 전문가나 얼리어답터가 아닌 이상

그냥 폰은 폰 정도로 생각하고 쓰는 경우가 많죠ㅠㅠㅋ

아이폰의 경우는 특히 워낙 전문가들이 많아서

그냥 소소한 리뷰를 올리기에 뻘쭘해진다는...ㅋㅋㅋ

아이폰7 숨겨진기능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사실 몇개는 다른 아이폰에도 포함되는 것들.




 


1. 메시지 시간확인 및 그림보내기


받은 메시지함에서 메시지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듯이 끌어당기면 받은 시간이 오른편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메시지보낼때 가운데 하트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그림판처럼 그림을 그려서 보낼 수가 있어요!

요게 아이폰7 숨겨진기능 제일 재밌는점.ㅎㅎㅎ

앱스토어에서 이모티콘을 다운받으면 카톡에서 하듯이

이모티콘도 메시지로 보낼 수 있어서 넘 좋음.

안그래도 요즘 카톡이 좀 짜증나서 없애고 싶었는데,

친구들만 가능하다면 그냥 이걸로 대체해버리고 싶음.





2. 제어센터의 3D터치 기능


하단에서 위쪽으로 터치하면 제어센터 네가지 아이콘이 뜨죠?

그 중에 제일 첫번째가 우리가 자주쓰는 후레쉬 아이콘인데요.

이 후레쉬 아이콘을 그냥 클릭하면 한가지 빛 밖에 없어요.

그런데 강하게 눌러서 3D터치로 클릭하게 되면,

빛이 3단계로 고를 수 있게 나와요.ㅎㅎ 짱신기.

밝은 조명, 중간 조명, 어두운 조명 세 가지로 고를 수가 있더라구요.

이것도 몰랐음... 완전 신기. 그냥 하나인줄 알았음..ㅋㅋㅋ





대충 제가 찾은 기능은 요기까진데요...ㅠㅠㅠ

이게 아이폰7 숨겨진기능 이라고 말할 수가 있는진 모르겠지만,

계속 찾기 -ing .... ;;;; 사실 숨겨진게 있나요;;

이미 날고 긴다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세상에 많은데

출시한 이후로 숨겨지고 나발이고 곧 다 드러난거같아요.

그치만 저같이 숨겨진기능이랍시고 오오 하는 멍청이도 있다는거..ㅋㅋㅋㅋ





애플 덕후들은 진짜 리뷰 장난아니던데요.

거의 세세하기로 말하자면 후덜덜하다고 느낀게 한 두개가 아님.

숨겨진기능 찾다보니 그런 리뷰를 더 많이 읽었음..ㅋㅋㅋㅋ

아이폰7 숨겨진기능 새로운 정보를 아시는 분들은

저에게 제보좀 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몰랐던 유별난 기능은 아직 없슴...

워낙 기계고자(;;)라 이게 제 한계인듯... ★ 

또르르..... ㅠ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