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 및 IT전자기기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 간단간단~

아 제가 정말 웬만한 기계는 다 망치기로 유명한

파괴의 신 토르(;;)인데요..ㅋㅋㅋㅋㅋ

그냥 기계치나 다름없다고 보면 됩니다 ㅠㅠ

하지만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제 파괴 능력도

점차 소멸하고 있다는 즐거운 소식..ㅋㅋㅋ

웬만하면 하라는대로 하니까 그렇게 어려운게 별로 

없더라구요. 대단하죠, 이 문명이란... ㅋㅋㅋ

나같은 인간도 이토록 얌전하게 만들다니......

얼마전엔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도 간단하게 해냈는데요.

사실 새로운 기계 도전(?)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과거의 기억에 얽매여 짜증이 굉장히 나거든요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이 부분을 이겨내야함!!!!!! 

그래야 문명인으로 거듭날 수 있음.






1. 어플만 깔면 끝


저는 무슨 동글 usb 같은거 사야된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그냥 어플만 깔아주면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이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피씨와 폰 두 군데에 서 다 어플을 다운받아야죠.

검색해보니 모비즌이라는 어플을 굉장히 사용 많이 하시던데요,

저는 아이폰이라 avstreamer 라는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아이폰용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사용했는데 완전 영문이였어요;;

그래도 까는데 어렵진 않았습니다.

아, 물론 안드로이드용도 있다고 합니다!

앱 설치과정은 한글로 물론 잘 나옵니다. ㅋㅋ

하라는대로 하면 어려운건 전혀 없었답니다.





2.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


미리 가입하고 진행해야하는게 아니라 연결 시에 필요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접속하면 되는 형태였습니다.

허브 계정을 피씨 서버에 등록해놓으면 와이파이 같은걸로 접속 안했을때,

계정을 통해서 원격제어가 가능하답니다.

저는 영상을 자주 보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칸에 들어가서 폴더를 지정해뒀습니다.

그러면 폰으로 옮기지 않고 컴터에 있는 영상을 볼 수가 있으니깐요~~

이렇게 다 설정해두고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으면,

피씨가 내부 네트워크에 활성화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들어둔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이제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이 완성됩니다~

완전 간단간단. 속 시원함.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 제가 받은 어플방법인데요,

어플만 깔면 간단하게 진행되는게 엄청 편하네요.

그리고 같은 와이파이로 접속만 하면 스마트폰 컴퓨터 미러링이

가능하다는게 은근 신기했어요. 

요즘 세상엔 진짜 안되는게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미러링 진행하셔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시길~~




+) 헉쓰. 지금 보니 sidesync 라는 어플은 무료라는데요?;;;

진행방식은 똑같은건가... 전 몰랐는데.. ㅡㅡ;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대부분 sidesync 를 사용하신다네요^^
역시 나는 ^^ 내가 이렇지.. ㅋ

avstreamer 는 3.99 달러임.. ㅋ

헐... ㅋㅋㅋ 둘의 차이점을 아시는 분은 저에게 댓글좀..ㅋㅋㅋ

다 정리하고 멘붕온 바보 블로거.. 

뭔가 다를거야...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