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손 정전기 없애는법 꿀팁ㅋㅋ

날이 추워져서 건조해지니까 ,

따뜻할때는 몰랐던 생활의 변화들이 종종 있네요.

저도 워낙 몸이 좀 건조한 편인지라

정전기가 그렇게 잘나더라구요ㅋㅋㅋㅋ

워낙 간이 작아서 그런지 정전기가 찌릿! 할 때마다

소스라치게 놀라기도함...ㅋㅋ (가지가지;;;)

건조한 계절에 잘 나타나는 변화인만큼

확실히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한 피부인 사람들에게

많이 생기는 현상인 것 같아요.

놀라는 것도 놀라는건데 그 따가운 느낌이 

저는 더 싫더라구요.ㅋㅋㅋ

뭐 저만 싫은건 아닐테지만.... 

그래서 일상에서 자꾸 부딫치게 되는

손 정전기 없애는법을 찾아봤는데요,

꿀팁이라기도 민구스럽지만ㅋㅋ






1. 몸에 수분을 충전!


건조하면 정전기가 아주~ 잘 나는 상태로 활성화되니까요,

늘 핸드크림을 가지고 다니면서 손을 촉촉하게 해줘요.

항상 물기가 있으면 정전기가 덜 나는 상태가 되죠.

그러니 건조함을 최대한 없애려고 노력합니다!

손 정전기 없애는법으로는 가장 바람직한듯.

손 외에도 몸 전체를 촉촉하게 해주는게 더 좋겠죠?

워낙 건조한 계절이다보니 보습에 전체적으로 신경을 써주는게

정전기 예방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좋잖아요~

일석이조의 기분으로 수분 충전하면 최고겠네요!!





2. 먼저 건드려서 이온을 날려보내기


자동차의 경우는 특히 시동을 걸기 전 같은 때에

동전이나 차키 등으로 툭툭 건드려서 ㅋㅋㅋ

이온을 먼저 날려보내고 만지라고 하네요.

몰랐던 방법인데 완전 신기하네요!!!

동전을 들고다니면서 수시로 이온을 먼저 떠나보내야겠어요.

성질이 다른 것들끼리 부딫치면 이온이 쌓이면서 다른 곳으로

옮겨가게 되는데 이 때 옮겨가서 쌓인 전기가 정전기라고 해요.

뭐 좀 놀라고 불편하긴 한데요ㅋㅋㅋㅋ

나쁜 현상은 아니라고 하니 주의하면 되겠죠?





3. 정전기 방지 팔찌


ㅋㅋㅋㅋ이런것도 있더라구요

정전기 방지 팔찌나 정전기 방지 열쇠고리 같은 것을

시중에서 판다고 하네요. 저도 못봤지만..

이런것까지 굳이 살 의향은 없습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여러가지 방편을 정리해봤습니다.





4. 천연 섬유를 이용하기


손 정전기 없애는법은 아니지만 문 손잡이처럼

정전기가 잘 나는 곳에 손이 자주 닿으니까요,

천연 섬유로 된 덮개같은 것을 손잡이에 씌워놓으면

정전기 날 일이 확실히 적어진다고 하네요!


손 정전기 없애는법 정리해봤는데요,

저는 핸드크림을 들고 다니면서 보습에 신경을 써주는게

가장 획기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안그래도 손이 너무 건조해서 걱정되는 찰나였는데

수시로 보습까지 해주니 일석이조의 효과네요 ㅎㅎ

그리고 동전이나 차키를 들고 다니면서 쌓인 전기를 날려보내고

ㅋㅋㅋㅋㅋㅋ(날려보낸다는 말 왜이리 웃기냐 초싸이언인줄)

사물과 접촉하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봐야겠습니다 ^^

정전기가 심하신 분들은 꼭! 시도해보세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