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우등버스 좋은자리 추천!ㅎㅎ

최근에는 버스타고 이동할 일이 크게 없었는데요,

한때는 제가 양평에 다닐 일이 있어서 

종종 우등버스를 이용하곤 했습니다.

요새는 지하철로 이동하는게 훨씬 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지하철은 자리에 앉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구요.

물론 앉을 수도 있지만 못앉을 수도 있다는거..ㅋㅋㅋ

복불복이라 가끔 힘들더라구요 엉엉

하지만 우등버스 경우에는 사전에 인터넷으로 좌석을

지정하고 예약해서 살 수가 있으니 편함~

내 맘대로 자리를 정할 수도 있고, 

일어나지 않고 앉은 채로 쭉 가니까 시간은 좀 더 소요되지만

그래도 피곤할 때는 꼭 타게 되는 그런게 있음.ㅎㅎ

일반버스보다 우등버스가 만원 정도 더 비싸지만,

그래도 우등버스를 이용하는게 훨 편하죠.

일반버스보다는 당연 좌석이 좀 더 넓구요, 

일인용 좌석이 있어서 예약할때 지정할 수 있어요!

자리를 지정하게 되어있어서 다 똑같아보이지만,

우등버스 좋은자리는 사람마다 따로 있거든요~






1. 운전기사님 바로 뒷 자리


보통 기사님 바로 뒷편은 다른 좌석들보다 공간이 조금

넓다고들 합니다. 직접 타보니 그런거같아요~

보통 1,2번이 이 자리에 해당하는데요.

멀미하시는 분들은 앞자리에 타야 덜 한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제 경우는 차라리 제일 뒷자리에 앉아서 덜컹거리는게 느껴져야

멀미를 덜 하는 --;; 이상한 취향이지만..





2. 일인용 자리


우등버스에는 일인용 좌석이라는 좋은 좌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옆에 모르는 사람이 앉아서 불편하게 가는 것보단,

혼자 앉아서 갈 수 있는 일인용 좌석에 앉음 참 좋죠!

이 일인용 좌석 중에서도 맨 앞자리나 중간쯤 되는 12~15번대가

편하다는 의견이 참 많네요. 

맨 앞자리의 경우에는 바퀴 차체때문에 좀 솟아있거든요~

그렇기에 맨 앞자리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

바로 그 뒷자리는 좀 불편할 수 있죠.





그 외에 히터가 있거나 좌석 위치가 좀 높거나 등등으로 불편한 자리들을

다 이것저것 제외해보면 우등버스 좋은자리는 제일 앞자리,

그리고 12~18번 사이 혼자 앉는 자리 등이 남습니다.

굳이 둘이 같이 앉아야할 필요가 없다면,

이 자리들로 골라서 예약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둘이 앉을 경우는 1,2번을 예약하는게 좋겠죠?

운전기사님 바로 뒷자리가 아무래도 젤 편하니까요~





우등버스 좋은자리 알아봤는데요,

제 경우에도 앞에 차체가 높아서 발 뻗기 좁거나

옆사람과 같이 가야하는 2인승 좌석 등등

여러 귀찮은 요인이 있으면 장시간 승차가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런거 따져서 맘에 드는 자리 잘 골라서 가면

진짜 불편한거 하나없이 노래들으면서 신나게 가요~ㅋㅋ

첨엔 우등버스보다 일반버스가 좀 싸니까

괜히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일반버스 타곤 했는데요,

사실 금액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은걸 따지면

우등버스타고 편하게 가는게 가성비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버스타고 멀리 갈 일이 있다 하시면

우등버스를 추천해드리는 편이랍니다.

우등버스로 예매하실 때는 애초에 예약할 때 좋은 자리 잘 따져보시고,

원하시는 자리로 잘 예매하길 바랄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