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이폰 카카오톡 친구검색 하는방법!

요즘 본의아니게 아이폰 포스팅을 엄청 많이하네요.ㅋㅋㅋㅋ

바꾼 폰이 아이폰이라 할 얘기도 아이폰 얘기밖에 없나봄...

사실 폰으로 제일 많이 하는게 사진 찍는거.

노래듣는거 그다음이 카카오톡이거든요.

요즘 아마 대부분 그러시지 않아요?ㅋㅋㅋ

저는 어플도 별로 사용 안합니다~

카카오톡은 거의 맨날 하니까요.

사실 사진찍는것보다 더 자주하는게 카카오톡이죠~

오늘 제가 할 포스팅은 아이폰 카카오톡 친구검색 앤드 추가!

의외로 안드로이드 쓰다가 애플 오신분들은 못찾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매일 쓰는 저한테는 무지 간단한 방법!





1. 노란 친구추가버튼 누르기!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제 친구들 목록이 뜨잖아요.

그 친구 목록 맨 위에 보면 친구, 플러스친구 검색 란이 있어요.

대부분 여기서 찾아보시고 없다없다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기는 내가 등록한 친구들 중에서 찾는 검색란이거든요.

그래서 등록안되어있는 다른 친구를 찾으려면 그 검색란이 아니라,

친구 목록 오른쪽 하단에 노란색 사람그려진 버튼 보이실거에요.

그걸 누르셔야돼요. 

그러면 세번째 항목에 아이디, 플러스친구 검색이 나타납니다!



2. 검색창에 찾는 사람 검색


그러면 새로운 검색란이 생겨요.

거기에다가 아이디를 치면 사람이 뜨겠죠~

아이폰 카카오톡 친구검색, 완전 간단하죠?

그런데 친구검색 허용을 비허용으로 해뒀으면 아마 안뜰거에요.

그러니 등록하려는 상대에게 물어보고 검색하시길 추천.

제 경우에도 그냥 무턱대고 검색하면 대부분 안뜨더라구요.

단, 상업용으로 만들어진 플러스친구 같은 경우는 거의 다 잘떠요.ㅋㅋㅋ

잘떠야 자기네들 등록이 많이되고 상업톡 보내기 편하니까요.ㅋㅋㅋㅋ





3. 아이디 검색 허용 비허용 방법


내 아이디를 누군가가 검색했을때 뜨는지 안뜨는지 알고 싶다~

그러시면 검색 허용 비허용을 선택해서 수락하시면 됩니다.

그 방법은요, 우선 제일 하단에 네 가지 항목 중 마지막 항목인 

'더보기' 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맨 위에 내 카카오톡 대화명과 메일주소가 뜰거에요.

그러면 그 항목을 클릭하세요.

들어가면, 내 상태메시지 등을 수정할 수 있는 익숙한 화면이 나오죠?

그리고 그 밑에 카카오계정과 카카오톡 아이디가 떠요.

카카오톡 아이디를 클릭하면 아이디 검색 허용, 비허용 선택할 수 있게 뜹니다.

거기에서 비허용으로 되어있는데 검색되게 하고싶다면 허용,

허용으로 되어있는데 검색 안됐으면 좋겠다 하시면 비허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아이폰 카카오톡 친구검색 방법 및 검색 허용 방법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톡도 버전이 계속 업뎃되면서 조금씩 바뀌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지금 설명드린 방법은 카카오톡 5.9.5 버전이구요~

안드로이드가 아닌 애플 아이폰 버전입니당.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다른지 잘 모르겠네요~ ^^

아이폰 유저분들, 혹시 모르셨다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