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체국 우편업무 시간 알고가세요!

요새 며칠간 엄청 시간이 많았어요~~~

덕분에 집에서 뜨뜻하게 요양할 수 있었죠.ㅋㅋㅋ

원래 이맘때 무지 바쁠 때라 밖에서 빨빨거리고 돌아다니는데,

갑자기 날이 너~무 급격히 추워진거에요 --;;;

제가 무지 추위를 타는 스타일이라... 엄청 걱정했는데..

요상하게 본의아니게 쉬게 되었네요.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우체국은 좀 나갔다오고 그랬는데요,

그래도 다행인게 우체국이 집에서 그렇게 멀지 않거든요~

걸어서 한 10분 정도면 가는 거리에 있어서 다니긴 쉬워요.

저는 우체국을 좀 자주 다니는 편이라 (택배업무로)

우체국 우편업무 시간을 대충은 알고 있거든요.

우편, 택배, 등기 등등.. 그런데 안가보신 분들은 잘 모르고 갔다가

허탕을 치기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우체국 우편업무 시간 포스팅도 겸사겸사 올려봅니다~




1. 우체국 금융업무 시간


우체국은 우편업무 등과 같이 금융업무도 하고 있죠~

우체국 예금이나 보험업무 등이 거기에 포함되는데요.

금융업무는 다른 은행들이나 마찬가지로 운영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되서 오후 4:30이면 영업이 마무리 되네요.

우편업무 시간과는 조금 다르다는 점~!

우체국 내 atm 은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365 자동화코너는 아침 7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23시간서비스는 새벽 5시부터 4시까지 가능.




2. 우체국 우편업무 시간


이와 달리 우편업무는 월요일~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금융업무보다 1시간 30분 더 늦게 종료되죠?

그래서 금융업무 보시는 분들보단 조금 여유가 있어요.

그리고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픈해요.

하지만 토요일이라고 모든 우체국이 오픈하는건 아니구요~

서울에는 서울중앙, 서울양천, 서울서초, 여의도 이렇게 네 곳만 오픈.

경기에는 동수원, 남인천, 고양일산, 성남분당,

부산은 부산, 창원, 충청은 대전둔산, 청주, 전남은 광주,

경북은 대구, 포항, 전북은 전주, 강원은 춘천, 제주는 제주우체국,

이렇게만 토요일 운영을 하고 있네요. ^^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일요일은 모든 우체국이 휴무랍니다.





우체국 우편업무 시간을 알아봤는데요,

옥외에 위치한 무인우편창구는 평일 및 주말 연중무휴라고 하네요.

시간도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로 넉넉하구요.

다만 모든 우체국에 무인우편창구가 다 설치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희 동네에서는 못본것같아서.. 흑흑.




그리고 우체국 인터넷사이트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도 있대요.

한 번도 해보진 않았는데, 우체국 방문이 힘들 것 같다 혹은 문을 닫았다 하시면

우체국 인터넷사이트로 접속하셔서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