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숙취에 좋은 음료 챙겨마시기~!

이제 연말연시가 다가옵니다, 여러분~!ㅋㅋㅋ

이런 시즌에는 정~말 많은게 바로 술약속 및 저녁약속!

그리고 오랫동안 못봤던 사람들 단체모임 등 다같이 몰아서

여러명 만나기에 딱 좋은 시기죠.

그렇다보니 본의 아니게 과음이 뒤따르는... --;

사람 여럿모여서 술자리 갖다보면 갑자기 흥이 올라서 

나도 모르게 한잔 두잔 마시더랍니다.... 끙..

진짜 주의해야하는데. 암튼. 그러다보니 숙취도 따라오고...

사실 즐길 때야 정말 재밌고 좋잖아요.ㅋㅋㅋㅋㅋㅋ

근데 항상 괴로운건 다음날의 나....ㅋㅋㅋㅋㅋ

여러 종류를 섞어마시기라도 하는 날엔.. 으악..... 

그래서 오늘은 미리 대비해 적어보는 숙취에 좋은 음료!

음식까지는 너무 거창하고.. 그냥 일어나자마자 대충 마실 수 있는,

또 뭐 먹기도 부대끼고 별로잖아요~~ 

간단간단하게 시원~한 음료로다가!





1. 따뜻한 꿀물 


캬~ 만고의 진리 아니겠습니까.

술마신 다음날 뜨끈한 꿀물한잔!

쓰린 속을 달래주면서 잔잔해진달까요.

꿀의 영양성분이 알콜로 만신창이가 된;; 위를 감싸주면서,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영향이 있을 듯 하네요.

꿀 자체가 따뜻한 성질을 갖고있기도 해서 좋은듯해요.




2. 녹차 


녹차가 의외로 숙취에 좋은 음료라고 하네요?

녹차에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알콜 분해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숙취가 금방 사라지게 되고, 숙취로 인한 두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다만,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너무 과다한 음용은 안좋을 듯 합니다.


3. 당도높은 과일쥬스나 스포츠 음료 등


술 마신 다음 날, 당도가 높은 음료를 마셔주면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은데요.

과음을 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저혈당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알콜을 분해할때 당과 수분이 우리 몸에서 많이 쓰이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낮아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당도가 높은 쥬스 류의 음료가 숙취에 좋은 음료라고 합니다.

그런데 포카리같은 음료가 진짜 숙취에 좋은지는 미지수~

시원해서 좋긴한데 ㅋㅋ 





4. 헛개나무차


술 마신 다음날 모든 직장인의 필수템 아닌가요~

헛개나무차로 대동단결. 편의점에서 파는 헛개수가 불티나죠.

헛개나무 열매가 간을 보호해주는 효능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로 고생하는 내 간에게 아주 좋은 차겠죠~





숙취에 좋은 음료 정리해봤는데요.

집에 녹차가 많아서~

녹차로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사실 저는 술 마신 다음날 눈뜨자마자 밥먹거든요..ㅋㅋㅋㅋㅋㅋ

과음하면 안주빨 세우느라 먹은 양도 어마어마한데.ㅋㅋㅋㅋ

이상하게 아침되면 또 배고팠는데--;

알고보니 술깨느라 몸에 있는 당이랑 수분을 다~ 끌어다쓰는 바람에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픈거였어요... 두둥.

아침에 눈떠서 라면 끓여먹거나 짬뽕시켜먹고 막 그랬어요.

뭔가 뜨끈하고 얼큰한게 딱 땡기잖아요.ㅋㅋㅋㅋ

이젠 그냥 간단하게 음료로 해결해볼까봐요.

어쩔땐 음식으로 숙취해소 하려하면 더 부대낄때도 있어요--;;

앞으로 모임이나 약속 많으실텐데,

참고해두셨다가 숙취 빨리 달아나도록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