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라남도 섬여행지 추천 여행가기 좋은 곳 알아보기

요즘 자연 속에서의 트래킹과 고요한 바닷마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국내 섬 여행지가 여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

 

점점 각박한 도시 속에서 지치다보니 바다와 숲이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가

 

힐링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어서 더욱이 섬으로 떠나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

 

섬에 들어가면 일단 조용하고 여유로워서 혼자만의 휴식을 취하기 참 좋잖아요.

 

물론 혼자 가는 것보다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면 더 즐겁지만요. ^^
 

섬 여행지라면 그 중에서도 전라남도에 크고 작은 섬들이 정말 많죠~ 

 

오늘은 전라남도 섬여행지 추천 명소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



 

1. 신안군 증도

 

신안 증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섬이라 더욱 가기도 쉽습니다.

 

워낙 관리가 잘되어 있어 깨끗하고 쾌적한 느낌으로 여행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우전 해변, 신안의 해저보물선이 발견된 전망대 장소, 태평 염전 등 우리나라 관광 명소이자


증도의 명소들이 곳곳에 있어 둘러보기 좋은 섬 여행지입니다.




 

2. 신안군 임자도

 

증도와 더불어 신안군의 아름다운 섬 중에 한 곳인 임자도입니다.

 

임자도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는 섬이지만 1시간에 1대씩 운항하기 때문에 가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4월에는 튤립축제가 아주 크게 열려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섬이기도 하죠.

 

승마를 할 수 있는 대광해수욕장은 길이가 총 12km 로 국내에서 가장 긴 해수욕장이라고 하네요. ^^





 

3. 완도군 청산도

 

제가 가본 섬여행지 중 가장 아름다운 청산도입니다.

 

청산도는 슬로시티라는 이름으로 지정된 섬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모든게 천천히 느리게 간다는 뜻에서 슬로시티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청산도하면 트래킹 코스인 슬로길이 유명합니다. 완도 바다를 내려다보며 나무 숲 사이로 걷는 호사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 트래킹을 즐겨하신다면 청산도를 전라남도 섬여행지 추천 여행지로 강추합니다.




 

4. 영광군 송이도

 

영광에 위치한 송이도는 소나무가 많으며 섬 모양이 사람 귀처럼 생겼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영광에 사는 사람들도 송이도가 있는줄 잘 모를 정도로 들어가기도 어렵고, 크기도 작은 섬이라고 하네요.




 

하루에 들어가는 배가 한 편뿐인데, 그마저도 날이 궂거나 바닷바람이 강하면 뜨지 않는다고 하니 참 어려운 여행지네요~

 

하지만 전국 유일의 조약돌 해수욕장이 있어 들어가서 그 경관을 보면 다른 곳 못간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더라구요.

 

천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섬이니 정말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섬여행지 추천 명소 몇 곳을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정말 제법 많아서 전라도 섬들만 여행으로 돌아다녀도 몇 해가 가겠구나~ 싶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완도 청산도는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다른 곳도 다 아름답지만.. ㅎㅎ

 

앞으로도 새로운 섬 여행지, 우리나라 관광 명소 공유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