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주말여행 갈만한곳, 마땅한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일주일동안 일상 속에서 지치고 나면 주말 이틀은 정말 푹-쉬고 싶다는


마음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종일 집에서 잠만 자고 보내기도 하죠.


그렇게 주말 이틀을 침대에서만 보내고 나면 일요일 밤에 어찌나 허무한지 ㅜㅜ


이렇게 지치고 피곤할 때는 오히려 주말에 짬을 내서 여행을 다녀오는게,


스트레스도 풀리고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막상 여유를 내어 밖으로 나가기가 쉽지 않지만 주말여행이라도 다녀오시는게 어떨까요?^^


오늘은 주말여행 갈만한곳 몇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가평, 남이섬


직장인 분들은 주로 서울 및 경기 수도권 지역에 사시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보니 서울 근교로 주말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은 거리인 것 같아요.


특히 예쁘고 자연친화적인 펜션들이 가득 모여있는 가평은 주말여행 가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숙박을 가평의 펜션 예약을 해 두고 남이섬에 다녀오거나 쁘띠 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같은 가평의 여행명소를


구경하고 오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죠? ^^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이렇게 자연과 함께할 수 있으니 한 주에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입니다.





2. 양평


양평 역시 자연친화적인 여행지로는 두 말 할 것없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가족들이 다 함께 여행을 떠나 두루두루 즐길 볼거리들이 많아서 더욱 좋죠.


어딜가나 숲 속에 계곡이 흐르는 곳이라 평평한 바위 하나 잡고 앉아 물놀이하고, 백숙 먹고 쉬기에도 좋구요.


탁 트인 두물머리가로 가서 답답했던 가슴 속 응어리를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나무가 가득한 숲 한 가운데에서 삼림욕을 하고 싶으시다면 용문산 자연휴양림이나 용문산 국립공원 등산도 추천합니다.


곳곳에 향토 음식점, 맛집도 많아 주말여행 갈만한곳으로 강추하는 여행지입니다.






3. 인천 송도


하루동안 푹 쉬는 호텔 여행 패키지를 찾으신다면 인천 송도는 어떠세요?


인천의 송도는 다른 인천 지역들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지닌 동네입니다.


신도시여서 그런지 독특한 모양의 고층빌딩들이 무리를 지어 서있는 모습이 굉장히 색다르죠.


밤에는 야경이 마치 홍콩, 싱가폴을 연상케하는 분위기입니다.


송도의 명물인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주변에 쉐라톤, 오크우드, 오라카이, 경원재 한옥호텔 등 5성급 호텔들이 모여있는데요.


서울의 호텔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되는 패키지가 많으니 ,


주말 1박2일 패키지로 호텔 예약을 해두고 쉬고 오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밤에는 호텔 라운지에서 야경을 감상하거나, 인천대교까지 드라이브를 하고 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춘천


날 맑은날 떠나면 더 좋은 춘천 여행입니다.


국내 최초로 스카이워크가 도입된 지역이어서 춘천에 가면 의암호나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꼭 들릅니다.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는 바닥 밑으로 강물이 그대로 흘러가서 마치 강 위에 떠있는 아찔한 기분과 함께 시원한 청량함을 줍니다.


춘천하면 '닭갈비' 만 떠올리지만, 구봉산 카페거리같은 인기거리에는 서울 못지않은 분위기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가득합니다.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만큼 경치도 좋고 배경도 아름답죠.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사계절 아름다운 매력의 수목원 제이드가든도 좋습니다.


kt&g 상상마당 역시 빈티지한 분위기와 세련된 디자인이 멋드러져서 산책하기에도, 내부의 전시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고


1층에 위치한 카페 역시 여유를 즐기며 푹 쉬기 좋은 곳이니 주말여행으로 즐기기에 충분한 여행지가 아닐 수 없네요.




주말여행 갈만한곳 네 군데 알아봤습니다.


네 곳 모두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도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늘 주말에는 몸이 무겁고 귀찮기만 했는데, 이렇게 접근성 좋은 여행지들을 바라보고 있자니


이번 주말은 정말 떠나고 싶은 마음이 물씬 드시죠? ^^


항상 쳐져있는 몸과 마음을 주말여행으로 재충전하는 시간 가질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