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옮기기 2가지!

다들 사진을 요새는 카메라로 찍기보다 

폰으로 더 많이 찍는 시대인것 같아요ㅋㅋ

폰으로 찍어도 화질이 디카 못지 않잖아요~

그리고 폰은 늘 지니고 다니는 물건이다보니,

찍고 싶은게 있을 때 수시로 찍을 수가 있죠.

아무래도 여러가지 장점이 많다보니 

굳이 카메라를 지니고 다니면서 사진 찍기보다 

화소 좋은 폰으로 사진을 많이들 찍는것 같네요.

얼마전에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옮기기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마 많이들 아시겠지만, 아이폰이 처음이거나 

새로 구입하신 분들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는 듯해서.

아이폰 유저로서 포스팅을..ㅋㅋㅋ





1. 아이튠즈로 동기화하기


이러나저러나 아이폰은 아이튠즈와 뗄래야 뗄 수 없는...ㅎㅎ

우선 아이폰을 피씨에 연결하기 전에,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부분을 막아주기 위해서 

아이튠즈를 먼저 여시구요. 장비 기본 설정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것을 차단 항목에 체크를 해놓으세요.

그래야 마음대로 지워지고 동기화되고 등등 골치아픈 사건(?)을

사전에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아이폰과 동기화될 사진 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옮기고 싶은 사진들을 저장해두세요. 

그 폴더가 고스란히 내 아이폰 속으로 들어갈테니까요.



그러면 이제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아이폰과 피씨를 연결해줍니다.

장비 항목 바로 밑에 내 아이폰이 뜨기 시작했다면,

상단 제일 왼쪽의 사진 항목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어떤 폴더와 사진을 동기화할건지 뜨는데요,

모든 폴더가 아닌 선택한 폴더를 클릭하셔서 아까 만들어둔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기존 사진을 제거하고 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동기화하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오는데요.

내가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들은 상관없다고 나오기 때문에 (카메라롤) 

원래 사진에는 지장이 없구요. 

새로 추가하는 폴더이기 때문에 무시하시고 동기화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내 폰에 폴더가 들어가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옮기기 완료!





2. 이메일로 사진 다운받기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옮기기 다른 방법은,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해서 폰에서 다운받는 방법인데요.

장 수가 많지 않을때는 저도 종종 이용하긴 합니다.

네이버를 이용해서 내게 쓴 메일함으로 사진을 받죠.

내 메일주소로 필요한 사진들을 보낸다음, 아이폰에서 열어봅니다.

그러면 사진들을 하나하나 일일히 저장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저장한 사진은 내 폰에서 언제든 삭제가 가능하죠.

하지만, 아이튠즈로 동기화한 사진들은 아이튠즈에 접속해서만 삭제가 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폰으로만 운용하려면 이 방법도 좋구요.

단, 사진의 양이 많을 때는 일일히 저장이 힘드니 아이튠즈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옮기기 간단한 방법 두가지 알아봤는데요.

결국 아이튠즈로 하는게 제일 편하긴 하네요~ㅋㅋ

제일 중요한건 사전에 자동 동기화 차단해두시는거!

안그러면 아이튠즈 쓸 때 수시로 짜증나서 미쳐버리는 일 발생--;;;;

꼭 주의하시고 동기화하시길 바래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