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톡톡

비율좋아지는법, 있을까요?

사실 코디를 아무리 멋있고 이쁘게해도

가장 마음에 안드는건 기본적으로 몸매가...

ㅋㅋㅋㅋ 연예인이랑 비교하게되고,

우리가 연예인도 아닌데!!!!!

그러다보니 사실 실컷 코디하고 거울을 보면

맘에 안들기 일쑤에요ㅠㅠ

물론 아닌 분들고 계시겠지만...ㅋㅋㅋㅋ

제가 잘 살펴보니 코디한 후에 마음에 안드는

경우는 옷이 별로거나 스타일보다도

"비율"의 문제가 가장 큰거같아요...ㅋㅋㅋ

비율은 정말 어떻게 해도 바꿀 수가 없는건가?

나는 이렇게 얼굴 크고 다리짧은대로 살아야하는가!

이런 생각으로 좌절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절대 그렇게 자학하지말자구요~~

비율좋아지는법, 이라는게 무슨 간단하게 약하나먹고

뚝딱 될 수 있는게 아니지만요.ㅋㅋ

어느 정도 개선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1. 일단 다이어트를 한다


사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죠.

비율좋아지는법은 몸의 살을 빼는겁니다.

살집이 많으면 다리도 더 짧아보이고 얼굴도 커보여요.

이것은 진리입니다. ㅋㅋ

살이 붙어있으니 당연 비율이 안좋아보이죠.

아, 물론 이런 부분은 진짜 살을 빼셔야할 필요성이 있는분들!

누가봐도 정상체중보다 더 나간다. 할때에요.

이미 누가봐도 날씬하고 마르셨는데 괜히 비율 탓하며

과한 다이어트는 하지말자구요ㅠㅠ

얼굴살이 쪽 빠져서 급 늙는 경우 많거든요..?

그러면 비율이 좋아보이기는 커녕,

초라해보이고 더 어깨좁아보이고 등등 총체적난국이에요.

살은 필요성이 있는 분들만! 빼는걸로 합시다!





2. 운동을 한다 (필라테스 추천)


같은 몸무게, 같은 키라도 운동을 한 몸매와

운동을 전혀 안한 몸매는 정~말 하늘과 땅 차이에요.

저같은 경우에도 원래 운동이라곤 전혀 해본 적이 없는데요.

필라테스를 한 이후로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비율좋아지는법, 사실 별거없어요.

무슨 갑자기 얼굴을 깎거나 다리 뼈를 늘릴 수는 없잖아요ㅋㅋㅋ

몸매 큰 틀이야말로 생긴대로 살아야하는거지만,

필라테스를 하기전과 후를 비교하면 얼굴도 더 작아지구요,

다리도 훨씬 가늘어지고 몸매가 탄탄해져서

어딘가 모르게 비율이 좋아보이게 되더라구요.

보는 사람마다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매번 살빠졌다고 하구요.

아마 필라테스 외에도 다양한 운동이 있겠지만,

저는 제 경험에 기반해서 말씀드리는겁니다.






3. 코디로 커버한다


사실 비율좋아지는법이라기엔 좀 야매(?)지만..

가장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옷으로 커버하는거죠.

이건 사실상 눈속임이지, 어떤 몸의 변화는 아니에요.

상의를 어두운 색상으로 입고, 하의를 밝은 색상으로 입어주면

밝은 색상은 상대적으로 확장되어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하의로 시선이 더 갈 수가 있어요.

다만 하체가 더 튼실(?)해보이는 효과도 있죠.

그럴 때는 상체를 좀 짧게 입거나 허리를 잡아주는게 좋아요.

그렇다고 상체를 너무 과하게 짧게 입거나

부담스럽게 허리를 묶어서 드러내는 스타일은 더 화를 부르니;;;

뭐든 과유불급! 적당히 포인트줘서 커버해봅시당~





비율좋아지는법이라기엔 노력이 필요하죠~

사실 성형도 아니고 비율이 좋아지는게

뭐 마음대로 뚝딱 되는건 아니라는것, 알고는 계시죠?ㅋㅋ

노력한다고 비율이 말도 안되게 짠! 바뀌는건 아니지만

맘에 안들어서 푸념만 늘어놓기엔 억울하잖아요~

조금이라도 발전적으로 나아지는게 좋은거죠 ^^

더이상 한탄만하지말고 작은 시도라도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