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소고기 부위별 가격 알아보고 구입하자!

주말이 되면 온가족 식사 메뉴로 고민이 많으시죠?


가족이 삼삼오오 모두 모여 같이 식사를 하게 되는건 좋지만,


막상 뭘 먹을지 고민될 수 밖에 없거든요~


평일에는 바빠서 밖에서 각자 식사를 해결하고 오지만


오랜만에 같이 모여앉아 주말에 집밥이라도 해먹으려고 하면


또 제대로 해서 몸에 좋게 맛있게 먹고 싶은 맘이 크잖아요.


주말 가족메뉴로 외식을 결정하는 경우도 많지만요.


아마 온가족이 다같이 좋아하는 음식으로는 한우만한게 없는데요~


요새는 자이글같이 고기굽는 불판이 브랜드별로 참 많이 나오기도 해서





집에서 고기를 사다가 구워먹는 분들도 굉장히 많잖아요?


소고기 부위별 가격을 알고 가셔서 구매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인터넷으로 보시면 마장동 업체에서 한우를 싸게 파는 곳이 굉장히 많아요.


한 번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꽃등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꽃등심이에요.


등심은 안심보다 부드러움이 떨어진다고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진정한 고기매니아는 씹는 식감이 있고 마블링이 잘잘 흐르는 이 꽃등심을 굉장히 선호하죠.


인터넷 한우 가격을 보면 이 꽃등심은 대략 600g 에 6,7만원 선에 판매되고 있어요.


마트에서는 아마 한우라면 무지하게 비쌀텐데요,


인터넷에서는 도매로 바로 떼와서 그런지 그렇게 후덜덜한 가격은 아니에요.







2. 갈비살


갈비살 역시 기름기가 많고 씹는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인기가 좋죠.


요즘 갈비살은 대부분 한입크기로 먹기 좋게 썰려서 포장되어 있습니다.


한 때 갈비살과 양지살을 헷갈리는 말도 안되는 과오를.. ;;


양지살은 그야말로 쌀국수에 많이 들어있는.. 그 얇은 고기..


국물을 주로 내는 국거리 고기라고 하죠? --;;


갈비살은 소 갈빗대 사이사이에 있는 살을 말하는데요, 고기 부위 중에 기름도 많고


지방이 많기로 유명해서 구워먹기에 최적인 부위이므로 전혀 다릅니다.


이 갈비살은 600g 에 보통 5만원대 후반~ 6만원 중반 정도의 가격으로 많이 올라와있네요.


소고기 부위별 가격, 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는게 좋겠네요.






3. 부채살


부채살은 선녀의 부채가 떠오르는.ㅋㅋ 그런 부채모양의 고기입니다.


이 부채살은 기름기가 적어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부위에요.


그래서 여자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부위구요.


하지만 특유의 육즙이나 향이 있어서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꾸준히 선호되는 부위입니다.


부채살은 600g 에 5만원~ 6만원 초반 대 정도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군요.


마트에서도 다른 부위에 비해 좀 더 저렴했던 걸로 기억하네요.





4. 안심


안심은 역시 소고기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부위죠.


저는 안심같은 경우 불판에 구워먹는 것보다 스테이크로 즐기는게 제일 좋더라구요.


워낙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아서 나이프로 한 조각씩 썰어먹기에 최적이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좀 높은 편이라 쉽게 먹지는 못하는데요 ㅠ


안심은 600g 이면 한우로 대략 7,8만원 돈은 하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등심보다 안심이 좀 더 비싸지만 개인적으로 그래도 저는 등심을 더 좋아하긴 합니다. ㅋㅋ


소고기 부위별 가격 알아봤는데요,


사실 이 소고기 가격은 업체나 매장마다 조금씩 다르구요.


마트마다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차이가 왜 생기는지는 제가 깊숙히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그렇네요..


그치만 요즘 세상에 인터넷 잘 찾아보면 최저가로 분명 살 수 있거든요.





그리고 식품이라고 인터넷으로 사길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후기를 잘 보고 사시면 포장이나 선도 상태 아주 괜찮게 오는 경우 정말 많습니다.


제가 주로 인터넷으로 많이 애용해봐서 잘 알고 있습니다 ^^


한 번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잘 따져보신 후 한번 도전해보시길~ 


감사합니다 !!